AJU Business Daily

대우건설,드론택시정거장사업본­격화…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와MOU

- 최지현기자 tiipo@

대우건설이드론택시와 같은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사업진출을본격화했다.

대우건설은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위치한 대우건설본사에서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와 AAM 사업활성화를위한 업무협약(MOU)을체결했다고2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수직이착륙장(버티포트) 사업모델개발을 위한 협력△스마트건설기술관련드­론활용및연구·개발(R&D) 사업△도서지역드론활용배송­사업을위한협력등을모­색하기위해마련됐다.

그간 두 회사는 일명 드론택시로 불리는UAM 등미래유망 산업인드론산업을 두고협력을 강화해왔다. 대우건설은 드론을 활용한스마트건설기술­을개발·적용하기위해지난 2020년 드론 제조·소프트웨어 개발기업인 아스트로엑스에지분투­자를한바 있다. 또한 2013년 창립한항공솔루션기업­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4월아스트로엑스의지­분 30%를 인수하는계약을체결했­다.

특히2025년 UAM상용화를앞두고­장기적으로 ‘드론택시 정거장’인 버티포트 사업을 중점적으로추진할것으­로예상된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2019년부터 UAM사업을 준비해왔다. 지난해 해외 UAM 관련 유수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제주도및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업무협약을체결하고제­주도내운항에필요한 회랑·공역등에대한실증적인­연구를진행해왔다.

 ?? [사진=대우건설] ?? 대우건설 신사업추진실장인 한승 상무(왼쪽부터 다섯째)와 이민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대표(왼쪽부터 넷째)가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대우건설 본사에서 미래항공교통(AAM) 사업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 신사업추진실장인 한승 상무(왼쪽부터 다섯째)와 이민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대표(왼쪽부터 넷째)가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 대우건설 본사에서 미래항공교통(AAM) 사업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