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빵지순례자노린커피전­문점…눈길사로잡는특화매장­인기

- 이호영기자

최근거리두기해제로급­증한나들이객은5월가­정의달을맞아더늘어날 전망이다.일찌감치오프라인 수요를 감안, 관광지위주로 베이커리등 특화 매장에힘을 실어온 커피프랜차이즈업계는‘빵지순례’ 등발길을기대하고있다.

2일업계에따르면엔제­리너스는 지역마다 독특하고맛있는빵을찾­아다니는 ‘빵지순례’ 집객을 노리고 지역베이커리와 손잡고 커피와 빵을판매하는특화매장­을늘려가고있다.

엔제리너스는 “주요 상권이아닌지역도 유명베이커리가 빵지순례타깃이되며많­이찾고있는 점에 주목했다”며 “협업은 집객도 되고 객단가도 높이면서고객체류 시간도 늘리도록 지역매장마다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는 취지에서시작한것”이라고 전했다.

이어“고객입장에서는 지역까지안 찾아가도유명베이커리­를 잠실등 인근 엔제리너스 특화매장에서맛볼수있­는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부터엔제리너스­는 ‘건강한 빵’을 내세운 ‘윤쉐프 정직한 제빵소’와 협업해 서울 잠실석촌호수점에‘베이커리 카페’ 첫선을 보였다. ‘윤쉐프정직한 제빵소’는 줄서서사먹는경기도수­원베이커리맛집이다.

석촌호수점엔 정직한 제빵소 제과제빵사 5명이근무하며제노베­제크림치즈와마늘 바게트,단호박 캄파뉴 등 대표 인기 제품을 판매한다.이외롯데월드몰지하1­층 매장도작년부터정직한­제빵소와의협업매장으­로운영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 상권에도 엔제리너스 아일랜드점을열고경주­유명베이커리‘랑콩뜨레’ 제품을판매하고 있다. 실제석촌호수점은하루­평균매출이70%, 방문객은약 50% 늘기도 했다. 롯데월드몰지하 매장도 협업매장 리모델링후 매출이 2배증가하며호응이크­다.

직영점인 데다 대형 상권 위주로 매장을 운영중인 스타벅스는 지역 베이커리강화 움직임은 없다. 다만프리미엄으로음료­에더방점을찍고야외나­들이객타깃의교외매장­출점에속도를 내왔다. 올해1월문을연‘더북한강R점’은 4층300석을 갖춘리저브매장으로일­반메뉴에더해리저브커­피와 티바나티등프리미엄음­료를판매한다.펫상품과함께100평­규모펫파크등반려동물·아웃도어등여러라이프­스타일을인테리어에반­영한게특징이다. 90여대주차공간이외­북한강인근자전거길야­외활동고객을위해 30여대자전거·바이크전용주차공간도­있다.

수도권대표관광·여행지중하나인경기도­양평에도 ‘더양평DTR점’을 냈다. 364평 국내최대규모로 261석을 갖췄다. 리저브 바(프리미엄 커피)와 티바나 바(티바나 티), 드라이브 스루까지접목한 매장이다.가족과 연인, 친구동반고객의추억을­담는공간으로조성했다.

이외 작년(SSG랜더스필드 2F점)에 이어올해(창원NC파크R점·SSG랜더스필드 1F점·여주자유CC점)까지 야구장과 골프장 스포츠 시설 이용·관람객을 위한 매장 출점도 지속하면서전용음료, 경기장내딜리버리서비­스등특화서비스를제공­하고있다.

업계는 “교외 매장 투자를 지속해온 상황”이라며“매장마다 가정의달 나들이특수도 염두에두고있다”고 전했다.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더북한강R점’ 전경.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더북한강R점’ 전경.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