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너무오른극장티켓값’…주머니부담줄여주는‘카드4종’눈길

영화관혜택끝판왕삼성­카드‘탭탭오’신한카드‘딥드림’ 2.1%포인트적립디저트엔우­리카드‘D4@카드의정석’ KB국민카드‘다담카드’혜택도골고루

- 한영훈기자han@

코로나 팬데믹(세계적대유행)이후 중단됐던,영화관 취식이가능해지면서극­장을 찾는 고객들이늘고 있다. 그러나오랜만에극장을­방문한고객들은 너무많이올라버린티켓­가격때문에당황하기일­쑤다.

현재국내최대영화사인 CJ CGV를 기준으로영화 티켓 가격은 주말 1만5000원을 넘어섰다.이때신용카드 혜택의도움을 받으면지갑 부담을크게줄일수 있다.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고릴라는영화관이­용에효율적인카드4종­을추려소개했다.

◆삼성카드‘탭탭 오(taptap O)’

영화관 혜택의끝판왕으로는 삼성카드의‘탭탭 오(taptap O)’를 꼽을수 있다. 이카드는 CGV,롯데시네마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을할인해준­다. 현장결제, 공식홈페이지및앱을통­한온라인예매시할인이­적용되며,예매대행사이트를통한­이용은제외된다.

단순 영화 할인뿐 아니라 생활 습관에 따른선택형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쇼핑업종에서는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트렌디숍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결제액의 7%를 깎아준다. 커피업종에서는 스타벅스 결제액의 50% 할인이나 스타벅스를 포함한 커피업종 결제액의 30% 할인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업종은 삼성카드 탭탭앱에서바꿀수있다.변경된혜택이다음달1­일반영되는 식이다. 이외통신요금 10% 할인과대중교통10% 할인등의혜택도있다.

◆신한카드 ‘딥드림(Deep Dream)’

신한카드의딥 드림(Deep Dream) 역시영화관에서활용하­기적합하다.이상품은전월실적과한­도제한없이결제액의 0.7%를 포인트로적립해주는 상품이다. 쇼핑과 편의점, 영화, 통신등 소비자가 가장 자주 쓰는 ‘드림 영역’ 에서는총 2.1%로 포인트적립률이높아진­다.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사이트·앱·현장결제 시 2.1%의 포인트적립혜택을확보­할수있는 셈이다. 여기에만약 5개영역중가장결제액­이클 경우, 1.4%의적립률이더해져총 3.5%의 포인트 적립이제공된다. 그야말로 영화광들이 사용하기에 최적화된카드다.

이외의드림영역에는△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CU △GS25 △세븐일레븐 △올리브영△다이소 △커피업종△해외일시불이용금액△통신요금자동이체등이­포함된다.

◆우리카드‘D4@ 카드의정석’

우리카드 ‘D4@ 카드의정석’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에서 9900원 이상 이용 시건당5500원을 할인해준다. 월 통합 한도는 5500원이다. 1년에총 12번의혜택을받을수­있다는뜻이다. 이외에도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등) 11% 청구할인, 커피 4대 브랜드(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폴바셋) 55% 청구할인혜택도탑재했­다.

영화관람시편의점팝콘­으로간편하게즐기고 싶은 사람들과 커피와 디저트를 먹으며영화를보고싶은­사람들에겐체감혜택이­배가 된다.대중교통을 이용할 땐 시내버스·지하철(후불 교통선택시)·택시등에서33%를청구할인해준다.

◆KB국민카드‘다담카드’

KB국민카드다담카드­는영화혜택면에서앞서­소개한3가지카드와성­향이약간 다르다.

인터파크를 통해 영화를 예매할 경우 1매당3500원의 청구할인이 제공된다. 일 2매, 월 4매까지가능하니 4번 영화를 본다고 치면 총 1만4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적용 범위도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으로넓다.이외의선택형혜택도매­우다양하다. 생활,교육, 쇼핑, 직장인, 레저팩중1가지팩을선­택해5~7% 적립혜택을받을수있다.

주유 혜택도 따로 있는데, 충전소를 포함한SK주유소에서­만 할인이 된다. 월 20만원까지만리터당 60원 청구할인된다. 이혜택은 SK에너지본사가 고시한 휘발유가를 기준으로 할인이정해지며, 전월이용실적30만원 이상 시에만 제공된다.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10%를 청구 할인해준다. 롯데월드,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등에서는 30~50%가 할인된다.

 ?? [연합뉴스] ?? 서울 시내 한 영화관 매점에서 시민들이 팝콘과 음료를주문하고있다.
[연합뉴스] 서울 시내 한 영화관 매점에서 시민들이 팝콘과 음료를주문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