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HDC현산,품질·안전임원‘외부수혈’

- 한지연기자hanji@

HDC현대산업개발이 박용현 상무와 이광희상무를 각각 품질혁신실장과 안전관리실장에신규선­임했다고3일 밝혔다.

이번인사는 품질안전혁신경영을 강화하겠다는취지다. HDC현대산업개발은­객관적이고혁신적인품­질및안전관리체계를구­축하기위해지난 2월 최고안전책임자(CSO)를 선임했고, 이번에는 CSO 조직의주요업무를담당­하는품질혁신실과 안전관리실수장으로 외부 전문가를 추가영입했다.

외부인사영입과함께C­SO 조직내품질혁신실은 DfS(Design for Safety·설계 안전성 검토)를바탕으로계획과설계­단계부터시공전단계에­걸쳐사전안전성을 검토한다. 또 구조·공정·공법등 전반적인기술 지원과 시공 실태점검으로구조물의­안전과품질도강화할예­정이다.

안전관리실은 선제적 재해 예방에 집중하며현장 안전진단과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에 드라이브를 건다.

신규 선임된 박용현 품질혁신실장은 건축구조박사학위와건­축구조기술사자격을갖­춘구조 전문가로서주택뿐만아­니라 난도높은기업사옥과호­텔등구조기술을담당해­왔다.

다양한건축구조와시공­경험을바탕으로공공기­관등구조관련자문위원­으로도활약했으며, 최근에는 현대건설 주택건설프리콘팀 수장으로서BIM의현­장활용도를 높이고, 현장의구조설계를총괄­해왔다.

신임이광희안전관리실­장은1991년 현대건설에입사한 후 국내 주택, 관공서, 인프라 현장과해외플랜트 현장에서안전담당업무­와 더불어본사안전관리실­등을두루거치며국내최­초로사전작업허가제를­도입하는등약 30년간 안전분야에서전문성을­쌓았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월 정익희CSO를 선임하고안전과 품질관련독자 조직을구성해현장의안­전과품질관리를업계최­고수준으로끌어올리기­위한노력을계속하고있­다.

정 CSO는 취임직후안전재무장 결의대회를개최해안전­관리에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특별안전점검을 위해 매주 5개 이상 현장을 찾고있다.

동시에안전보건관리체­계고도화도 추진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상반기중 위험관리프로그램을 구축해 데이터에 기반한 정량적관리체계를 구축하고, CCTV 통합 관제센터를 운영해 고위험 작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