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LG전자,車반도체개발프로세스­구축…獨서최고수준안전성등­급받아

‘TUV라인란드’서‘ISO26262’획득

- 석유선기자stone@

LG전자가 차량용 반도체 설계와 구현, 검증등개발프로세스전­반에대한기술을확보했­다.

글로벌차량용반도체부­족사태장기화에대응해­자체적인개발역량을확­보한LG전자는향후 사업성을 검토해차량용반도체사­업내재화를추진한다는­방침이다.

5일 LG전자에따르면회사­는최근독일 시험·인증전문기관‘TUV 라인란드(TUV Rheinland)’에서차량용반도체개발­프로세스에대한 ‘ISO 26262’ 인증을받았다.

이인증은차량에탑재되­는전기·전자장치시스템오류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위해 제정된국제표준화기구(ISO) 자동차 기능 안전 국제표준규격이다.

LG전자는 전자제어장치(ECU)와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전력관리반도체(PMIC) 등차량용반도체개발프­로세스를구축했다.

특히이번인증에서자동­차기능안전성가운데최­고 수준인 ‘자동차안전무결성수준(ASIL)’ D등급의부품개발능력­을인정받았다.

ASIL은 사고의심각도와 발생 빈도, 제어가능성등에따라 최저 A등급에서 최고 D등급까지 4단계로 분류되는데D등급은 1억 시간 동안연속사용했을때사­고로이어질수있는고장­을1회이하로관리하는­가장엄격한등급이다.

LG전자 차량용반도체사업은선­행기술개발을담당하는 CTO(최고기술책임자) 부문내 SIC센터주도로추진­되고있다.

미래성장동력으로 파워트레인,인포테인먼트등 자동차 부품 사업을 키우고 있는 LG전자는차량용반도­체개발역량까지확보해­전장사업내시너지효과­를극대화한다는계획이­다.

앞서LG전자는 TUV 라인란드에서 ADAS(주행보조시스템) 카메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차량용 디스플레이등 ‘자율주행차 부품’과 ‘차량미디어 부품’ 개발 프로세스에대해서도 인증받은바 있다.

프랭크 주트너(Frank Juettner) TUV라인란드코리아­대표는“LG전자가차량용반도­체개발프로세스를성공­적으로구축하고기능안­전성까지확보해앞으로­미래자동차산업에서핵­심적인역할을하게될것­으로기대한다”고말했다.

김진경 LG전자 SIC센터장(상무)는 “자동차핵심부품인차량­용반도체에대한기능안­전성을세계최고수준으­로개발할수있는체계와­역량을 지속해서확보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사진=LG전자] ?? LG전자 SIC센터장 김진경 상무(왼쪽)가 TUV 라인란드코리아프랭크­주트너대표와함께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SIC센터장 김진경 상무(왼쪽)가 TUV 라인란드코리아프랭크­주트너대표와함께기념­촬영을하고 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