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KT“AI서비스로봇에직원·손님만족도UP”

수도권북부·강원도서100여곳도­입

- 강일용기자

KT 강북/강원광역본부가 수도권 북부와강원도지역에서­KT ‘AI 서비스로봇’을 도입한매장수가 100여곳을돌파했다­고5일 밝혔다.

소상공인의일손을 돕는 AI 서비스로봇은서빙·퇴식·순회 기능을 가진자율주행방식의로­봇이다. 별도의설치물이필요 없는 완전한자율주행기술과 다양한 형태의트레이를 제공해어떠한매장환경­에서도안정적인서비스­운영이가능하다.

3D공간매핑,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소프트웨어가 탑재돼있어장애물 발견시유연하게피해서­목적지까지 이동한다. 특히로봇의트레이에는 자체무게센서감지기술­이적용돼 있어 손님이 테이블에서 물건을 내리면자동으로대기장­소로돌아간다.

AI 서비스로봇은 매장 직원들이손님응대나 조리와 같은 주요 업무에집중 할 수 있도록서빙등의반복업­무를대신수행해줘소상­공인고객들의만족도가 높다. 실제로 수도권북부와 강원도 지역에서로봇을 체험해본고객들중대다­수가로봇을지속이용하­고있다.

더불어 소상공인 고객들은 로봇 도입으로인한 부수적인홍보 효과에도만족감을표하­고 있다. 고양시에소재한 AI 서비스로봇도입요식업­매장의리뷰 208건을 분석한 결과, 약15%의리뷰에서로봇을 “신기하다”, “어린이들이좋아한다”며긍정적으로평가했다.

AI 서비스로봇은 요식업외에도 스크린골프장, 병원, 호텔등다양한업종에서­소상공인디지털혁신을­지원한다.고양시에서도대형스크­린골프장과호텔등서빙­업무가필요한업종에서­AI서비스로봇도입이­진행중이다.

최근서빙로봇을설치한­권가제면소일산애니골­점권성완사장은“서빙로봇도입으로넓은­매장에직원들의이동동­선이줄어업무효율이높­아졌다”며“매장에방문하는손님들­이여러면에서만족해하­는모습을보니우리가게­에없어서는안될직원으­로느껴진다”고말했다.

안치용 KT 강북/강원광역본부장(전무)은“AI 서비스로봇 확산은 KT가 지향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 전환 전략을 실현하기위함이다”며“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혁신 기술 도입을 적극지원하겠다”고말했다.

 ?? [사진=KT] ??
[사진=KT]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