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한국방문위, ‘BTS힐링성지’완주의매력알린다

전북완주군과관광코스­공동개발

- 기수정기자

(재)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윤영호)와완주군(군수박성일)이외국인관광객유치를­위해손을 잡았다. 두기관은지난 4일오전서울종로구익­선동엘리에서‘외국인 관광객유치및관광만족­도제고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2 완주 방문의 해’를 계기로추진됐다. 방문위는 협약에앞서지난 1월 2022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중 외국인 인플루언서특별 체험이벤트를 통해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촬영지인 완주를 영상일기(브이로그)로 선보인 바 있다. 두 기관은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를 활용해 방탄소년단(BTS) 힐링성지등완주관광코­스를공동 개발하고,제휴처를확대할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통해 완주를알리고, 더나아가외국인관광객­이안전하고편리한지역­여행을즐길수있도록노­력한다는구상이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일상 회복 돌입에따른 방한 관광 재개기대감에힘입어오­는 8월조기개최한다.

윤영호 (재)한국방문위원회 위원장 직무대행은“국제관광이재개되는시­점에이번협약을체결한 만큼 많은 외국인이완주를 찾아 지방 관광 활성화에 물꼬를 터주길 바란다”며 “지자체와협업을확대해­차별화된관광콘텐츠를­발굴하고, 향후방한할외국인관광­객을위한기반시설을조­성하는등더욱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완주군은이날 협약 체결장소인익선동엘리­에서반짝매장(팝업스토어)을 열고 오는 10일까지완주관광을 홍보한다. 팝업스토어마지막 날에는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남­해(경남)·울진(경북).익산(전북)과 협력해여행설명회를개­최한다.

 ?? [사진=완주군] ?? 윤영호 위원장 (재)한국방문위원회 직무대행과 박성일완주군수가지난­4일서울종로구익선동­엘리에서업무협약체결­후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사진=완주군] 윤영호 위원장 (재)한국방문위원회 직무대행과 박성일완주군수가지난­4일서울종로구익선동­엘리에서업무협약체결­후기념촬영을하고 있다.
 ?? ?? 완주지역먹거리인우리­밀수제생강 과즐.
완주지역먹거리인우리­밀수제생강 과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