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김홍국하림그룹회장전­북대‘명예경영학박사’

- 김다이기자dayi@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전북대 명예경영학박사학위를­받았다.

5일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은 이날 전북익산시전북대특성­화캠퍼스에서열린이리­농림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 행사에서 전북대 명예경영학박사학위를­받았다.

김회장은 이리농림고 재학 시절창업해국내재계순­위 27위인 하림그룹을일궈낸공로­등을인정받았다.

전북대는김회장에대해­사업적성공뿐아니라하­림이익산이라는지방소­도시에본사를둔유일한­대기업으로지역균형발­전을실천하는기업경영­의모범을보인점을높이­평가했다. 하림은 종합식품 생산 거점을익산에두고 2018년부터 5000억원을 투자해첨단 식품가공공장을완성했­고,국가식품클러스터에2­000억원을 추가투자했다.

또김회장은수익을사회­에환원하는데도적극적­이다. 2006년부터(재)하림재단 이사장을맡아농식품진­흥과우수인재장학금, 불우농업인지원등에매­년수억원을지원하고있­으며, 2018년부터 (사)재경전라북도민회장을 맡아 재정적인지원은물론지­역사회발전을위한각종­지원사업을앞장서서펼­치고있다.

이날김홍국회장은“제게수여된명예경영학­박사 학위는학문의진리가 대학의상아탑아래에만 존재하는 것이아니라 산업현장에서도얼마든­지 탐구될 수 있다는 사실을 새삼 일깨워주신 것”이라며 “개교 100주년에 주어진영광이라서마땅­히동문들과 함께나누어야 할 축복”이라고소감을밝혔다.

김동원전북대총장은“혁신과 창의,도전으로무장해하림을­글로벌농식품그룹으로­발전시킨김홍국회장이­야말로대한민국미래를­이끌어갈우리전북대인­들이마땅히본받아야할­표상이라고생각한다”고말했다.

 ?? [사진=하림] ?? 김홍국하림 회장(오른쪽)이 5일 전북대특성화캠퍼스 백년숲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서 김동원 총장에게명예경영학박­사학위패를받고 있다.
[사진=하림] 김홍국하림 회장(오른쪽)이 5일 전북대특성화캠퍼스 백년숲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서 김동원 총장에게명예경영학박­사학위패를받고 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