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한화그룹,경영전략재점검글로벌­불확실성선제대응

- 윤동기자

한화그룹이 부문별 사장단 회의를 열어경영 상황을 긴급히 재점검하고 기존 경영전략을 재검토하는 등 선제대응에나섰다고5­일 밝혔다.

한화에 따르면 한화솔루션과 한화에너지, 한화임팩트, 한화토탈에너지스 등 한화그룹 유화·에너지사업부문은전날­사장단회의를열어글로­벌경제위기에따른경영­현안을 점검했다. 사장단은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중국 코로나19 봉쇄등글로벌경제에불­확실성이높아졌지만매­출감소와같은직접적영­향은크지않을것으로봤­다.

다만 원유를 비롯한 원자재가격상승과공급­망·물류 대란, 금리상승 등 위기 요인이상존하고있다고­보고선제적대응책마련­에나서기로했다.

이날 회의에서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는 “유가를 포함한 글로벌 에너지 가격과공급망 차질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급변하는국제정세에탄­력적으로대응할수있도­록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한 비상계획을수립할것”이라고 말했다.

기계·항공·방산 부문과금융 부문, 건설·서비스부문등한화그룹­내타사업부문도지난달­말사장단회의를열고최­근경제상황에대한대책­을마련했다.계열사독립경영원칙에­따라김승연한화그룹회­장은이날사장단회의에­참석하지않은것으로알­려졌다.

한화에따르면 최근 사장단 회의는 평소정례회의와 달리 다소 무거운 분위기에서진행됐다. 올해1분기주요계열사­들이매출증가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하락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그룹 내주요 계열사 실적이반영되는㈜한화의올해1분기 매출(13조1440억원)은 전년동기보다 2.4% 증가했지만영업이익(4658억원)은 45.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그룹계열사들은불­확실성이해소될때까지­위기상황에따른 대응 프로세스를진행해나가­기로했다.공급망교란으로인한생­산 차질최소화를 위해안전재고 물량을확대하고,지정학적리스크영향을­줄이기위해공급처다변­화등을추진할계획이다.

또한환율급등과금리인­상에대비해환리스크관­리를 강화하고, 선제적자금조달방안수­립으로현금흐름개선강­화에집중하기로 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