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손태승회장“토지황폐화방지동참”

- 배근미기자

우리금융그룹이 11일 지속 가능한 산림 보호와 토지 황폐화 개선을 위한 ‘B4L(Business for Land) 이니셔티브’ 출범에전세계기업최초­로공식지지를밝혔다.

이번 ‘B4L 이니셔티브’ 출범은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 아비장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15차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 당사국총회 ‘그린 비즈니스 포럼’에서 진행됐다. UNCCD는 세계사막화 방지와 토지황폐화 개선을 위한 국제적협력을 강화하기위해 1994년에 채택된 협약으로 기후변화협약,생물다양성협약과 함께 유엔 3대 환경협약 중하나다.

‘B4L 이니셔티브’는 ‘토지 황폐화 방지를 위해기업이참여하는 파트너십구축’ 필요성을대한한국 산림청이 UNCCD 사무국에 제안해 이번총회에서공식출범­하게 됐다. 손태승우리금융회장은­이번행사에비대면영상­메시지를통해 ‘B4L 이니셔티브’출범을공식지지했다.

손 회장은 영상 메시지에서 향후 UNCCD와협력해△기후변화와 산불 피해등으로 훼손된지역에‘생명의 숲’ 조성△탄소중립실현을 위해자연 기반 해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레드플러스(REDD+) 참여△전 세계학생들에게기후위­기대응·산림교육등을실시할예­정이라고밝혔다.

손 회장은 “우리 삶의터전인 지구는 환경파괴가날로심각해­지고있어자연회복을위­한국제협력이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UNCCD와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 가능한 토지 관리와토지 황폐화 방지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말했다.

 ?? [사진=우리금융] ??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이지­난 10일 코트디부아르 아비장에서 열린 유엔사막화협약(UNCCD) 당사국총회(COP15) ‘Business for Land’ 출범에 비대면으로참석했다.
[사진=우리금융]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이지­난 10일 코트디부아르 아비장에서 열린 유엔사막화협약(UNCCD) 당사국총회(COP15) ‘Business for Land’ 출범에 비대면으로참석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