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휴대폰번호만으로간편­결제”… BC카드‘폰페이’출시

- AD

BC카드가 휴대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결제할 수있는 ‘폰페이’ 플랫폼을 출시했다. 제휴 온라인가맹점에서결제­수단으로폰페이를선택­하면 6자리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본인 휴대폰 번호와 연동된 결제수단을 통해간편하게결제할수­있다.

통신사와 관계없이이동통신에가­입한 만 14세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등록 창에 휴대폰 번호와 대표 결제수단,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면 된다. 모든 결제정보는 BC카드 토큰화 기술로암호화 처리돼고객은안심하고­결제할수 있다.

BC카드는 향후 등록 가능 결제수단을 계좌,포인트뿐아니라타카드­사까지확장해나갈계획­이다. 또고객이온라인가맹점­뿐아니라오프라인가맹­점에서도 이용할 수있도록 제휴역량과기술력을집­중한다,

BC카드 관계자는 “그간 간편결제 시장이 다양한 서비스의 출현으로 성장기를 거쳐왔다면 현재는 고객 특성과 요구 등을 고려한 질적성장이 필요한 상태”라며 “전 국민에게익숙한휴대폰­번호와자사결제인프라­를결합해보다범용적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서비스를출시하게­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BC카드는 폰페이 플랫폼에 적용된 결제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특허등록 절차도 진행 중이다. 향후폰페이활성화를위­해CJ그룹과도 손잡았다. BC카드는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CJ원(ONE) 멤버십, 전자지급결제대행(PG), 기프트카드 서비스 등을 시작으로 폰페이에기반한결제편­의성과고객디지털경험­을강화할계획이다.

양사 간 협업에 맞춰 오는 17일까지 CJ원 앱에서 폰페이로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최대1만원까­지 100% 페이백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다양한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BC카드 관계자는 “향후 K쇼핑 등 디지털 플랫폼 기업(DIGICO) KT 차원의시너지를통해폰­페이기반 고객경험혁신을 주도할 계획”이라고말했다.

 ?? [사진=BC카드] ??
[사진=BC카드]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