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현대L&C,친환경건자재시장선점­속도

재활용원료‘보닥데코’유럽공략

- 김성현기자minus­1@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현대L&C가 재활용 원료를 활용한 제품을통해친환경자재­시장 선점에속도를 내고있다.

현대L&C는 재활용 원료를 사용한 ‘보닥데코’ 등제품으로유럽시장공­략에나서고있다고11­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18년 재활용 페트(PET)를 원료로가구용 데코시트를 개발해본격적인제품양­산에들어간 데 이어, 2019년에는 국제친환경인증기관인 ‘컨트롤 유니온(Control Union)에서 리사이클원료의추적성­을 증명하는 국제적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국내최초로획득한바 있다.

이밖에도 리사이클 원료를 활용한 신사업 개발에도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현대백화점과 협업을 통해재활용 페트 원료로 만든 농산물 포장 용기를선보였다. 이포장 용기는 위생적측면을고려해식­품 접촉 면에는 순수플라스틱원료를 코팅하고, 이를제외한전부분에리­사이클 페트 원료가 사용됐다. 이는 지난해9월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현대백화점식품코너에­본격도입됐다.

회사는앞으로도 친환경제품 개발에더욱박차를가한­다는 방침이다. 친환경식품용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따라다양한형­태의식품용기를개발해­시장을공략하는 한편, 폴리염화비닐(PVC),폴리프로필렌(PP) 등 재활용 소재의 활용범위를 확대해‘친환경 자재 기업’으로서 입지를공고히할 계획이다.

현대L&C 관계자는 “재활용 페트 소재를활용한 데코시트를 개발하며 체득한 차별화된기술력을 바탕으로, 환경친화적인제품개발­을지속하여‘친환경 건자재 시장’을선도해나갈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현대L&C] ?? 현대L&C가 개발한 재활용 원료 제품 ‘보닥데코’가적용된인테리어모습.
[사진=현대L&C] 현대L&C가 개발한 재활용 원료 제품 ‘보닥데코’가적용된인테리어모습.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