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업계경력자가1대1관­리…수강생70%바늘구멍‘네카라쿠배’합격”

400만원강의가10~15만원에가능6년간­채용시장교육빅데이터­자신감‘무조건간다’전·현직직원밀착관리B2­C넘어B2B시장…美·日진출박차

- 이나경기자nakk@김유연기자

억대 연봉과 파격적 인센티브로 개발자에게꿈의직장으­로 불리는 ‘네카라쿠배(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배달의민족).’

치열한 채용 경쟁률에바늘구멍뚫기­보다 어렵다는이들기업취업­문을뚫고수강생대부분­을 ‘취뽀(취업+뽀개기)’로 이끈 기업이 있다. 이곳에선 나이, 학벌, 전공은 중요하지 않다. 공부를하려는 의지만 있으면누구든 교육 기회가 열려있고,반드시성과로이어질수­있도록돕는다.

11일 서울 강남 데이원컴퍼니 본사에서만난이강민대­표는“채용합격률을높이기위­해선구직자와구인자의­간극을좁히는것이중요­하다”며“채용시장에서원하는실­무형인재육성에초점을 맞춰실무 중심교육을 펼친 것이다수 합격자를배출한비결”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소수정예로 운영한 ‘무조건 간다네카라쿠배’ 강의는 차별화된 데이원컴퍼니만의 교육콘텐츠력을입증하­기위해이대표가직접기­획했다.

그는 “교육기업으로서 임팩트를 남기려면 성과만큼 좋은 게 없다고 생각했다”며 “지난 6년간 채용시장에서쌓아둔교­육 데이터에대한 확신이있었기에 과감하게 6개월 과정의 전액 무료실무형개발자양성­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설명했다.

이대표는이같은자신감­을성과로입증했다.개발자양성1기수강생­10명 중 7명이네이버와카카오­개발자로취직했으며, 2기에서도 카카오·중고나라·이베이·오늘의집 등에취업하는 데성공했다. 실무수업전반적인교육­을전업하는강사가아닌­업계전·현직자들이이끌고입사 서류부터면접준비까지­1대1밀착관리한결과­다.

데이원컴퍼니는 개발자 양성 과정 외에도 양질의실무 교육을진행하는 기업으로 정평이나있다. 강의대부분을업계전·현직자가이끌어수강생 80% 이상을 6개월 내에원하는 직무에취직시킨다. 오프라인 강의로 들으면 평균 400만원이상 하는 강의도 이곳에선 평균 10만~15만원대로가능하다.

2013년 패스트트랙아시아사내­벤처로시작한데이원컴­퍼니는지난8년간연매­출이매년2배씩늘어지­난해매출 849억원을 올렸다.설립초기4명이던직원­수도 450여명으로급증했­다.성장세에힘입어지난해­엔 CIC(사내독립기업) 체제를도입해현재△패스트캠퍼스△레모네이드△콜로소△스노우볼등4개CIC­로확장운영중이다.

이대표는 “CIC를 도입한것은회사성장이­정체되지않도록 하기위해고민한 결과”라며 “능

력과열정이있는인재라­면누구나대표가될수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각 조직원에게 동기부여를이끌어내고­싶었다”고 설명했다.

현재데이원컴퍼니 4개 CIC 대표는 평균 32.5세며, 이들중평사원으로입사­해5년 만에대표가된사례도있­다.

현재 이 대표는 B2C를 넘어 기업(B2B) 시장에진출하는 것을 과제로 삼고 있다. 그는 “B2C분야에선영향력­이크지만 전체사업분야에서B2­B 부문매출은10%밖에되지않는다”며“사내복지를 넓히는 차원에서일반 기업들이 진행하는외부전문가강­의시장까지발을넓혀가­고싶다”고 답했다.

그는해외진출에대한포­부도 전했다. 외국어교육을담당하는­CIC레모네이드‘테모’의일본시장확대와함께­온라인전문가교육플랫­폼인‘콜로소’의미국시장안착에박차­를가할계획이다.

이대표는“서울대의권위가만들어­진것은좋은 성과를 낸 사람들이꾸준히나왔기 때문”이라며 “데이원컴퍼니도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살아갈수있는교육­서비스를꾸준히제공해­이들의 성장을 도와 온라인 성인 교육 콘텐츠 분야톱기업으로성장하­고싶다”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주2회재택”스마트워크유연근무제­시행

한국필립모리스는‘스마트 워크(Smart Work)’제도를도입한다고11­일 밝혔다.

스마트 워크는 재택근무와 사무실출근을병행하는‘하이브리드’ 근무 체제다.포스트팬데믹시대에대­비하고직원들에게보다­유연하고선진적인업무 환경을 제공하기위한 시도다. 거리두기해제이후에도 주 2회 재택근무를 지속하는것을골자로하­며원활한제도운영을위­해지난2일부터3개월­간시범운영중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이기간 중 경험과 직원들피드백을 반영해지속적으로 제도를 보완해나간다는방침이­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한국필립모리스는 팬데믹기간 동안 정부의사회적거리두기 방침에 맞춰 직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재택근무를 장려했다”며 “그간 획득한 경험과 직원들의견을바탕으로 거리두기가 해제되더라도 주 2회재택근무를지속하­는‘스마트 워크’ 제도필요성에대해공감­대가형성됐다”고 말했다.

이어“장기적으로는업무효율­향상을넘어유연한근무­형태를통해임직원들이­일과삶에균형을 이루고 최상의몰입도를 바탕으로 업무에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스마트 워크’의 궁극적인목표”라고 설명했다.

 ?? [사진=데이원컴퍼니] ?? 이강민데이원컴퍼니대­표
[사진=데이원컴퍼니] 이강민데이원컴퍼니대­표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