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윤종규회장,유엔기후변화총회초청

ESG글로벌리더십인­정받아참석

- 정명섭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각 분야 글로벌비즈니스 리더들이모여환경과 사회의위기극복을위해­논의하는국제회의에참­석했다.

KB금융그룹은지난1­1일 윤회장이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 의장단 리더십단체인 ‘COP26 비즈니스리더스 그룹’ 회원으로초청받아회의­에참석했다고12일밝­혔다.

COP26 비즈니스 리더스 그룹은 유엔과 영국정부 주도로 설립됐다. 지난해 COP26을 이끌었던알록샤마의장­과 유니레버, 이케아, 마힌드라등 글로벌 친환경기업경영진이참­여하는 최고위급리더십단체다.이단체는매월온·오프라인회의를통해 COP26 ‘글래스고 기후협약’을 신속히이행하기위한아­이디어를공유하고있다.

KB금융은 아시아 금융권 최초 ‘과학 기반탄소 감축 목표(SBTi)’ 승인, ‘넷제로은행연합(NZBA) 아시아·태평양 대표은행활동등을통해­국내외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선도하고있어이­자리에초청받았다고설­명했다.

윤회장은이번회의에서“우크라이나 사태가단기적으로는 탄소중립에 대한 국제적 합의에장애요인이될수­있지만 중장기적으로는안정적­인 에너지수급을 위해자체재생에너지생­산에대한 니즈는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친환경기술, 인프라 등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가속화해나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또한 올해 신설된 KB국민은행‘ESG컨설팅’ 조직을 설명하며“중소·중견기업들이안정적으­로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로 전환하고새로운성장기­회를선점할수있도록지­원하는데역량을집중하­고있다”고 말했다.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