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SKT·인티그리트“개방형플랫폼으로로봇­생태계확산”

- 강일용기자zero@

SK텔레콤(SKT)이 인공지능(AI) 기반 로보틱스 플랫폼 개발사 인티그리트와 ‘개방형 로보틱스 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체결한다고12일 밝혔다.

현재각 로봇들은일반적으로 각자가 활동하는공간에한정된­정보학습과데이터처리­만가능하다. 로봇간데이터를 상호공유하고처리할수­있는표준화된플랫폼구­축에대한 필요성이높아지고있다.

SKT와 인티그리트는서로다른­로봇간상호연동이가능­한 ‘개방형로보틱스 데이터 플랫폼’을마련해국내로봇생태­계확산을선도하고나아­가글로벌표준화에도나­선다는계획이다.

개방형로봇플랫폼이적­용되면서로다른지능형 서비스 로봇이 공통 표준에 따라 공간과위치정보 등을 서로 공유할 수 있어보다 효율적인로봇활용이가­능하다.

예를 들어대형 쇼핑몰에 서로 다른 로봇 10대가 배치됐을 때지금까지는 개별로봇이각각쇼핑몰­구조나환경등을학습해­야했지만향후에는각자­학습한 데이터를 공유해효율성을 높이고 이를 기반으로 즉각적인 서비스 제공이가능해진다.

SKT와 협력에 나서는 인티그리트는 서비스로봇의데이터연­동과 호환, 업그레이드 등로봇의실시간제어와­운영을위한관제시스템‘플라잉렛’을 출시해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롯데월드등대규모유통­기업에공급한지능형로­봇솔루션서비스선도업­체다.

SKT는 자사가보유한로봇 관제, 컴퓨터비전AI, 클라우드, 위치정보, 보안 기술 등 노하우를인티그리트 플랫폼과 결합해 고도화된 개방형로봇플랫폼구축­에기여할계획이다.

 ?? [사진=SK텔레콤] ?? SKT가 AI기반 로보틱스 플랫폼 전문기업 인티그리트와 ‘개방형 로보틱스 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최낙훈 SKT 스마트팩토리CO담당(왼쪽)과 이창석 인티그리트 사장이 협약식에서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T가 AI기반 로보틱스 플랫폼 전문기업 인티그리트와 ‘개방형 로보틱스 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최낙훈 SKT 스마트팩토리CO담당(왼쪽)과 이창석 인티그리트 사장이 협약식에서기념촬영을­하고 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