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첨가물없는갓지은밥”…하림‘더미식밥’론칭

보존제없는쌀과물로만­지은‘집밥’김홍국회장, 프리미엄즉석밥2.0전략NASA클래스­100기준무균화클린­룸천천히뜸들이고포장­공기층밥알살려

- 김다이기자dayi@

“자연 식재료를 사용해 쌀과 물로만 지어 한알 한알 살아있는 갓 지은 밥의 풍미를 그대로구현했습니다.”

김홍국 하림그룹회장은 16일 서울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열­린 하림 ‘더미식 밥(The미식밥)’ 론칭 간담회에서 “소비자들은 집밥과 같은밥을원한다”며이같이밝혔다.

김회장은“기존 (즉석밥)제품들은밥알이눌려있­고 보존제로인해산도가 떨어져서시큼한맛이나­고하얗게표백이돼있다”며“집밥은 산도도 7.0 중성이고 눌리지않고 미백색인데이번에집밥­과 똑같은 더미식밥을 만들게 됐다”고강조했다.

그러면서“하림의식품철학은조미­료등을 넣지않고자연의신선한 식재료만으로제품을만­드는것”이라며“이런철학을갖고간다면­B2C(기업·소비자 간 거래)시장에서소비자들이우­리제품을신뢰할것이라­고생각한다”고덧붙였다.

하림은 5년 전부터냄새없는 즉석밥, 첨가물을 넣지않고 갓 지은 밥맛을 내기위해연구개발에 매진했다.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밥을만들기위해고민한 끝에국내즉석밥 시장에서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더미식 밥’을 선보이게됐다.

더미식밥은기존즉석밥­과달리첨가물을넣지않­고 100% 쌀과물만으로밥을지은­것이특징이다.첨가물을넣지않아밥냄­새외에이취가없고, 밥 고유의빛깔을 유지해 갓 지은 밥맛을구현했다는게하­림의설명이다.

하림은물붓기(가수)와 밀봉(실링)공정에서최첨단 무균화 설비인 클린룸(클래스 100, NASA기준)을운용해다른첨가물없­이오직쌀과물로만밥을­짓는것이가능했다고설­명했다.

또 냉수 냉각이아닌 온수로 천천히뜸을 들인차별화된공정을통­해용기를밀폐하는포장­필름과밥사이에공기층­을만들어밥알이눌리

지않고고슬고슬하게살­아있다. 실제더미식밥의용기를­눌러보면공기층을느낄­수있다.

더미식밥은 백미밥과 현미밥, 귀리쌀밥, 오곡밥등 11종의라인업을 갖췄다. 귀리쌀밥, 메밀쌀밥, 안남미밥등타사에서시­도하지않았던다양한 종류의즉석밥을 선보이며소수의소비자­층까지공략한다.

하림의 더미식 밥은 프리미엄 전략을 구사해가격이타사 대비높게 책정됐다. 더미식백미밥은 210g기준 2300원이며, 현미쌀밥과 흑미밥등잡곡밥은 180g에 2800원이다. 210g 백미밥기준으로 오뚜기의 ‘오뚜기밥’은 1380원, CJ제일제당햇반은1­850원에판매되고있­다.

허준하림산업대표는가­격정책에대해“하림의철학은‘신선한 재료를가지고최고의맛­을내는 것’으로, 첨가물을 넣지않고 갓 지은 밥처럼만들기위해서는 남들과다른공정과 설비시설을 구축했다”면서 “최근 경쟁사에서즉석밥 가격을올리면서가격면­에서큰차이가나지않는­것으로알고있다”고 설명했다.

하림은 ‘더미식 밥’의 매출 목표를 시장 점유율 10% 수준인약 450억원으로 잡았다. 목표달성 시기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허 대표는 “이른시일내에이루겠다”고 답했다.식품업계에따르면지난­해국내즉석밥시장규모­는 4349억원을 기록했으며, CJ제일제당이 66.9%, 오뚜기가30.7%의점유율을차지하고있­다.

 ?? [연합뉴스] ?? 16일서울강남구SJ­쿤스트할레에서열린‘하림 The미식 밥’ 11종 신제품출시기자간담회­서김홍국하림그룹회장­이제품을소개하고있다.
[연합뉴스] 16일서울강남구SJ­쿤스트할레에서열린‘하림 The미식 밥’ 11종 신제품출시기자간담회­서김홍국하림그룹회장­이제품을소개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