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SK렌터카,에바·민테크와전기차‘이동충전’서비스협력

- 정연우기자ynu@

SK렌터카는 전기차 배터리 전문 기업 SK온,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문 사업자 ‘에바’, 배터리진단 전문 기업 ‘민테크’와 함께 ‘지속가능한 친환경전기차충전서비­스를위한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16일 밝혔다.

SK렌터카에따르면이­들회사는이번협약을시­작으로지속가능한 친환경전기차 충전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세부적으로는 △전기차 이동충전서비스 생태계고도화△충전데이터수집및이를­기반한새로운모빌리티­서비스공동개발등을추­진한다.

에바는전기차충전기술­을활용한이동형충전 솔루션을 개발하며 SK온은 수명을 다한 니로전기차에서탈거한­배터리를확보해배터리­의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평가해안정성을 확인한후이동형충전서­비스에활용할수있도록­SK렌터카에제공한다.

SK렌터카는 전기차 렌털고객에게이동충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유관 데이터를 수집하는역할을수행한­다.이데이터는SK온을통­해분석되며, 민테크는‘사용 후 배터리’의안정성과효율성을 검증한다. SK렌터카는 올해하반기제주지점에­서전기차이동충전시범­운영에나서무료방문서­비스를제공한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전기차 관련 최고의기업들이뜻을모­아충전편의성을높이는­것은물론 지속가능한 친환경전기차 배터리선순환 모델구축도함께하게됐­다”며“각 사협력을통해수집한 배터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중심의차별화된 친환경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다양한신­사업기회를모색해나갈 것”이라고말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