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신협중앙회‘온뱅크’앱누적가입160만넘­었다

- 한영훈기자

신협중앙회는 온뱅크 누적 가입자 수가 160만명을돌파했다­고17일 밝혔다.

온뱅크는 상호금융권 최초로 비대면 조합원가입및출자금계­좌개설이가능한앱이다.

비대면 금융서비스의 수요 증가에 힘입어 출시 6개월 만에 예·적금 총액 1조원을 돌파했다.높은 이율의모바일 전용 상품 및 간편이체서비스등이흥­행을 주도했다. 2020년 1월 출시이후 월평균 6만여 명의신규 고객유입을 지속하는 중이다.

이를 계기로 ‘핸즈온(ON) 서비스’ 고객확보에도속도를낸­다.

핸즈온은 재작년 9월 신협이 상호금융권 최초로 개시한 장정맥 바이오인증을 통한 본인확인서비스다.

창구와 자동화기기에서 신분증이나 카드 없이도 쉽고안전하게금융업무­를수행할 수있다는장점이있다.

고객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도 준비했다. 우선 7월 15일까지 온뱅크 신규 가입자1000명과 핸즈온 신규 가입자 1000명에게 각각GS25 편의점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대상자는추첨을통해선­정한다.

온뱅크 전용 적금상품 가입자를 위한 혜택도마련했다.이벤트기간중△소액으로목돈마련이가­능한 ‘유니온 정기적금’ ‘유니온 자유적립적금’ △20대~30대 여성을 위한 ‘레이디4U적금’ △최대 1.2%의 우대이율을주는 ‘e-파란적금’ 등을신규개설한투자자­가 대상이다.이후월 20만원이상을납입한­고객중 1000명을 추첨해신세계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동안 ‘어부바신협온(ON) 상해공제’에 가입하면전원에게 GS25 편의점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준다.

신협 해외겸용(Visa)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1회이상 결제한 선착순 2000명에게도 GS편의점모바일상품­권1만원권을증정한다.

신협중앙회관계자는“온뱅크는 지역기반 상호금융의범주를 한층 넓히며코로나이후 시대에적합한 비대면금융 모델로서의비전을 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수요에맞는 편리한서비스와상품등­을선보여더많은조합원­이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노력을 다할 것”이라고밝혔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