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변화를찾기보다변화를­만들겠다”

- 창원=박연진기자cosmo­s1800@

“이제 지역에도 사

람들이 살고 있고 지

역 정치가 존재한다

는 것을 증명하겠다.

변화를 찾기보다 변

화를만들어가겠다”

6·1 지방선거와 함

께 치르는 경남 창원

시 의창구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여야 여성후보 간양자 대결구도로 확정되면서관심이쏠리­고있다.

창원의창구 국회의원 보궐선거는 경남도지사선거에출마­하는국민의힘박완수국­회의원이의원직을사퇴­함에따라실시된다.이번선거는더불어민주­당과국민의힘모두여성­후보를공천함에따라경­남지역첫여성국회의원­이라는 점에서관심이집중된다. 경남에는아직여성국회­의원이한명도없다.

지난2일도의회앞에서­출마선언을한더불어민­주당김지수후보는“지난 8년간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민에게과분한 사랑을 받았다.감사드린다.저는경상남도최초의여­성후보, 최연소국회의원 후보, 최연소첫민주당의장이­라는3관왕 타이틀을가지고있긴하­지만이는변화를열망하­는의창구주민들뜻일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더이상지방은경력을다­한관료들이나정치인들­의노후대책을 위한, 명예회복을 위한 자리가아니라는것을증­명해보이겠다”고강조했다.

경남 최초 40대, 최초 여성, 최초 민주당경남도의회 의장을 지내며 의창 지역 사정을누구보다잘알고­있다고자신하는김후보­는 “지역에서 성장한 정치인”이라며 “타후보보다 민원인접근성에서월등­히뛰어나다”고자신만의경쟁력을강­조했다.

한편약학박사인 김지수 후보는 미국 약사 출신으로, 2014년 지방선거에서 비례대표 도의원으로 당선된 뒤 지역구 도의원으로 재선됐다. 2018년 경남도의회첫여성 40대도의회의장으로­주목받았다.

 ?? ?? 김지수민주당후보
김지수민주당후보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