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신한베트남銀,디지털뱅크위상높인다

디지털사업전담‘퓨처뱅크그룹’출범

- 정명섭기자

신한은행베트남법인이­현지에서디지털성장전­략을추진하기위한별도­조직을꾸렸다.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신한베트남은행이 ‘퓨처 뱅크 그룹(Future Bank Group)’ 출범선포식을개최했다­고18일 밝혔다.

퓨처 뱅크 그룹은 ‘뱅크 인 뱅크(Bank In Bank, BIB)’ 형태의독립조직으로 설립돼독자적인권한을­부여받았다.디지털전략본부, BIB사업단, ICT본부 등으로 구성해빠르게변화하는­디지털금융에신속하게­대응해내부 디지털역량을강화하는­역할을맡는다.

신한베트남은행은이를 통해기존 43개 오프라인영업점채널과 더불어디지털을 활용한 리테일 사업부문 강화로 베트남 현지에서디지털뱅크로­서위상을강화한다는비­전을제시했다.

이날행사에참석한진옥­동신한은행장은“금융산업이거센변화의­물결에직면해있는 현재,이번 BIB 출범 선포식은 디지털 변화와 혁신의불가피성을 공감하고 디지털 사업추진을 위한모멘텀이될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이날 베트남 이커머스기업 ‘티키(TIKI)’와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티키는 베트남 내 2000만명 이상 고객을 보유한 이커머스 기업이다. 앞서신한금융그룹은 티키지분 10%를 인수하는 계약을체결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자사 금융 전문성과티키가 보유한 현지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베트남에서금융복합 디지털 생태계 조성에나선다는계획이­다.

또한신한베트남은행은­배달의민족,마켓사이공등현지진출­한국계플랫폼과컨소시­엄을구성해제휴 마케팅, 현지인 특화 상품 출시등 협업을추진할예정이다.

 ?? [사진=신한은행] ?? 지난 17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진행된 ‘퓨처 뱅크그룹 선포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앞줄 가운데)과 쩐응옥타이손 티키(TIKI) 대표이사(앞줄 왼쪽 다섯째), 서승현 신한은행 부행장(앞줄 왼쪽 여섯째),강규원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앞줄 왼쪽 둘째)이선포식에참석한관계­자들과기념촬영하고있­다.
[사진=신한은행] 지난 17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진행된 ‘퓨처 뱅크그룹 선포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장(앞줄 가운데)과 쩐응옥타이손 티키(TIKI) 대표이사(앞줄 왼쪽 다섯째), 서승현 신한은행 부행장(앞줄 왼쪽 여섯째),강규원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앞줄 왼쪽 둘째)이선포식에참석한관계­자들과기념촬영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