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KB금융,꿀벌살리기‘K-Bee’프로젝트

홍천에4년간10만그­루밀원숲조성

- 배근미기자 athena3507@

KB금융그룹이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K비(Bee)’프로젝트를추진한다.

18일 KB금융지주에 따르면 KB금융은 나무심기사회적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앞으로 4년간 강원도 홍천 지역에 헛개나무, 백합나무등 밀원수 10만 그루를 심어 숲을 만들 계획이다. 밀원수는 꿀벌에게먹이를 제공하는 나무를말한다. 꿀벌감소뿐아니라올해­산불피해까지입은 경북울진지역에서도 밀원숲조성사업이추진­된다.

아울러KB국민은행은 영업점을 통해해바라기등 밀원식물 키우기 키트(Kit) 1만여 개를 고객들에게 나눠주고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인증릴레이등행사도진­행할예정이다.

앞서지난달 KB금융은 꿀벌 서식지조성차원에서도­시양봉 사회적기업 ‘어반비즈’와 함께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관 옥상에꿀벌 약12만 마리가 살 수 있는 도시양봉장도 마련했다. 여기에서 수확한 꿀은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등에지원한다.

KB금융 관계자는 “꿀벌은 인류가 식량용으로키우는 100대 작물가운데 70%에 대해수분(수술 꽃가루를 암술머리로 옮기는 일)을 담당하는 중요한 매개체인데, 최근 우리나라를 비롯해미국·유럽등세계적으로꿀벌­이실종되고있다”며“특히국내에서는지난겨­울부터올해봄까지짧은 기간에 전라, 경상, 강원등 전국적으로꿀벌 약 78억 마리가 사라지는 군집붕괴 현상이나타나관심과지­원이절실한 상황”이라고프로젝트취지를­설명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