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반도건설,‘사전제작콘크리트’생산…건설분야신사업진출

- 김봉철기자

반도건설이 친환경 건설기술로 각광받는 ‘사전제작 콘크리트(Precast Concrete)’ 제품 생산을시작하며건설분­야신사업에진출한다.

반도건설은 18일 권홍사 반도문화재단 이사장, 박현일반도건설총괄사­장등이참석한가운데 지난 17일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코어PC 공장’생산라인가동식을개최­했다고밝혔다.

반도건설은 공공택지부재속에신사­업발굴과 안정적인 자재 수급, 기존 사업과 시너지 효과, 지속 성장 가능성등을 갖춘 PC사업에 진출하며 사업다각화는 물론 최근 이슈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한 친환경사업행보에도박­차를가하고있다.

반도건설은 지난해6월 계열사인반도종합건설­을 통해경기여주시북내면­에위치한 대지면적 3만523㎡ 규모인 PC 공장과 1만3734㎡ 규모인야적장 부지를 차례로 매입했다. 이후여기에 최신 PC 설비를 도입해 자동화 생산라인을갖춘 공장으로 리모델링했다. 여주 공장에서는HCS(Hollow Core Slab) PC를 현재연간 4만㎥생산할 수 있으며1년 후 공장가동이안정화되면­6만㎥까지생산량이늘어날것­으로 예상된다.이에 더해 반도건설은 새로운 생산라인을 증설해PC생산량을연­간10만㎥로늘릴계획이다.

PC는 건물에사용되는 콘크리트 보, 기둥 등구조물을 공장에서미리제작해건­축 현장으로옮긴후조립하­는방식을말한다.

건설 현장에서직접철근을 잇고 콘크리트를타설할필요­가없어기존공법대비1­0분의 1 정도인력으로최대20%까지공기를앞당길수있­다. 또한고품질콘크리트생­산이가능하며공사중폐­기물발생량도최소화할­수있는친환경공법이다. 이때문에노조활동에따­른노동인력수급문제,인건비,원자재가격급상승등다­양한원가상승요인들을­해결할수있는기술로꼽­힌다.

 ?? [사진=반도건설] ?? 반도건설이지난17일­경기여주시코어PC공­장에서생산라인가동식­을개최했다.
[사진=반도건설] 반도건설이지난17일­경기여주시코어PC공­장에서생산라인가동식­을개최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