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국내첫‘순환생태계플랫폼’

- 윤동기자dong01@

SK케미칼,재활용비중늘린다

SK케미칼이 국내 최초로 생산자·파트너·브랜드를 온라인으로 잇는 재활용 플라스틱순환생태계비­즈니스 플랫폼 ‘이음’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SK케미칼은이를 바탕으로 2030년 리사이클(재활용)제품 판매 비중을 100%로 끌어올린다는계획이다.

이음은 ‘세상을 잇는그린 솔루션’이란 의미를 지니고 있다. SK케미칼의그린소재­로플라스틱순환 생태계를, 환경과 기술을, 현재와미래를잇는다는­의미도담았다.

SK케미칼은 플라스틱 업계 관계자에게리사이클 소재에대한 경험과 인공지능(AI)기반 디지털 마케팅 채널 서비스를 제공할예정이다. 오는 26일 코엑스에서열리는 ‘코스모뷰티서울 2022’에서 업계관계자들에게이음 플랫폼을 먼저 공개하고, 30일부터는일반에도­공개한다.

이음은 화장품용기시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용도의플라스틱제품 시장으로 서비스를확대할 계획이다. SK케미칼은 우선이음을 통해 화장품 용기 시장 내 브랜드 오너·플라스틱성형업체·협력업체에 AI에 기반한차별화된서비스­를무료로제공한다.

리사이클 소재 사용을 검토하는 브랜드 오너들엔 SK케미칼의 ‘지속 가능 패키징 솔루션(SPS·Sustainabl­e Packaging Solution)’ 소재로 제작한 소재경험키트를체험할­수있도록할 예정이다. 실물을사용해볼수있는­경험을제공하는동시에­원하는화장품용기를선­택할수있도록 AI 이미지검색서비스와 제품 생산을 위한 성형업체정보도소개한­다.

플라스틱 성형업체엔 SPS 소재로 용기생산에필요한 금형제작을 지원하고, 제작된 금형 디자인을 이음에 등록해 성형업체가 고객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다양한 외부 협력업체들에는 인증·규제 정보, 신기술·제품 트렌드 등 다양한 시장 정보를서비스한다는계­획이다.

 ?? [사진=SK케미칼] ??
[사진=SK케미칼]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