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우리은행·삼육대기부문화확산맞­손

- 정명섭기자jms9@

우리은행과 삼육대학교가 기부문화 확산을위해손을잡았다.

우리은행은지난 18일 서울노원구소재삼육대­와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송현주 우리은행 투자상품전략그룹 부행장, 김일목 삼육대총장이참석했다. 양측은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를 활용한신탁기반자산설­계활성화와기부문화확­산에적극협력해나가기­로했다.

작년 출시된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는 상속·증여·기부 신탁상품과 서비스를 포괄하는우리은행 가족자산승계신탁 브랜드다. 기부에 특화된‘우리 나눔신탁’은 위탁자와수탁자가유언­대용신탁계약을맺고, 학교·병원·공익단체등원하는 기부처를 연속 수익자로 지정하면 위탁자본인사망 시수탁자가 신탁계약에따라 기부처에재산을이전한­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기부에 대한니즈가있는고객의­생애플랜과자산계획에­맞춰기부신탁 설계에서부터전문적금­융 솔루션까지제공할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웰 다잉(WellDying)’을추구하는 시니어인구가 늘어나며본인 삶과 철학이 담긴 사후 자산 설계를 고민하는수요가 증가하고있어이에발맞­춘 신탁상품과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협약을 맺게됐다”며 “앞으로도 상속·증여·기부신탁 상품과서비스를아우르­는브랜드인‘우리내리사랑신탁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나갈것”이라고 말했다.

 ?? ??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