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다올증권신용등급상향

NICE신평, A로한단계올려

- 양성모기자

다올투자증권(대

표이사이창근)의기업신용등급이 ‘A(안정적)’로 한 단계 상향됐다.

NICE신용평가는 18일 신용등급평정을 통해△우수한 수익성이 지속되고 있는 점 △신규상환전환우선주 발

행을 통해 기존 누

적미지급 배당금부담이해소된점△자산건전성이우수한 점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다올투자증권의기업신­용등급을 한 단계올렸다. 지난2일한국기업평가­의‘A(안정적)’ 등급부여에이은두번째­평가다.

다올투자증권은 투자은행(IB)부문 실적호조와영업전부문­실적개선으로가파른실­적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연결기준당기순­이익으로 1761억원을 올려사상최대실적을 기록했고, 올해1분기에는 영업이익 675억원을 거둬 분기 기준 사상 최대영업이익을달성했­다.

지난 3월에는 2008년 발행한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전액 상환하며누적미지급배­당금에대한부담도 해소했다. 또한건전성 분류 대상 자산 중 고정이하 비중을0.5%로 낮춰우수한 자산건전성을 유지하고있다.

다올투자증권은 이번 신용등급 상향에따라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하는 데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거래 기관이 확대되고 대외 신인도가 향상되어 영업활성화에탄력이 붙고, 조달비용 절감과 함께유동성대응능력또­한확대될것으로보고 있다. 다올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신용등급 상향은 증권업종에대한 전망과 환경이 긍정적이지 않은 상황에서얻은 성과여서그의미가 크다”며“수익구조의안정성및자­본 적정성, 우발 부채규모 관리등철저한 리스크관리를통해회사 신용도를더욱높여나갈­것”이라고 말했다.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