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1200억확보한카카­오헬스케어,사업본격화

- 최은정기자

카카오헬스케어가 1200억원 유상증자로사업자금을­확보하며본격적인사업­시작을알렸다.

의사 출신 직원을 연이어 채용하고 CJ그룹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사내이사로 영입하는등인적자원도­보강했다.

19일 업계에따르면 카카오는 자본금 600억원과자본잉여­금600억원으로이뤄­진 1200억원 규모 카카오헬스케어유상증­자를 이달초마무리했다. 1주당1만원에총 1200만주의주식을 취득하는 형태다. 카카오헬스케어는이달­1일카카오계열사로편­입됐다.

카카오 사내독립기업(CIC)으로 출발한 카카오헬스케어는 지난 3월 별도 법인으로 출범했다.

작년12월 CIC 설립당시초대대표로영­입된황희서울대분당병­원전교수가 법인대표를 맡았다. 이용자의생애주기별 건강관리를고려한 디지털 헬스케어사업에주력할 방침이다.

최근에는외부인사영입­과인재채용등으로인력­수혈에도 한창이다. 사내이사에이름을올린­윤기윤카카오헬스케어­부사장은 CJ그룹 CFO를 역임한 인물로, CJ지주사와 동원

CJ출신재무통윤기윤­사내이사선임…김현지내과전문의합류

그룹 지주사에서 전략·인수합병(M&A) 관련경험을쌓은투자·재무전문가로꼽힌다.

이와 함께김현지내과 전문의도 카카오헬스케어에합류­하기로 했다. 김전문의는 제20대국회에서보건­복지위원회소속 윤일규 더불어민주당 의원 비서관을 지냈으며 서울시의사회정책이사,중앙선거대책위원회코­로나19대책추진단부­단장등을거쳤다.

카카오헬스케어는 보다 전문성있는 헬스케어사업을위해의­사출신인력을고집하고­있다.

황희대표역시분당서울­대병원교수를역임한의­사출신이다.

이밖에실무진에도 의사 출신을 대거배치할 계획이다.

카카오헬스케어 관계자는 “의사 출신 중심으로인력을 채용하는이유는당사의­주력사업전개와관련이­있다”고 말했다.

다만, 비대면의료시장에진입­할지여부를묻는 질문에는 선을 그었다. 카카오헬스케어측은 “비대면 의료사업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현재국내에선법적규제­로인해비대면의료사업­이어려운상황이다.

한편, 카카오헬스케어 기타비상무이사로합류­한이동식이사는카카오­소속의사업관리 전문가다. 카카오브레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등 카카오 공동체(계열사)와 협업을 맡게된다.

 ?? ?? 황희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카카오헬스케어대­표.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