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정의선,50억弗추가투자

바이든과단독면담… 2025년까지로보틱­스등미래먹거리분야협­업

- 김상우기자ksw@

정의선현대차그룹회장­이22일조바이든미국­대통령과의만남에서미­국에50억달러(약6조3000억원)를추가투자하겠다고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방한 중인 바이든 대통령과 면담한 자리에서 영어 연설로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투자 분야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로보틱스, 자율주행 소프트웨어(SW), 인공지능(AI) 등이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전날 미국 조지아주에 전기차 전용공장과 배터리셀 공장 등 전기차 분야 생산거점 설립에 6조30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정회장은 “다양한 기술분야에서미국기업­과협업을강화하고자 2025년까지 50억달러의추가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이를통해미국 고객에게혁신적인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2030년까지 무공해차 판매를40∼50%로 한바이든 행정부의목표달성에기­여할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미국 조지아주의전기차 전용공장 건립 계획을 바이든 대통령의 방한기간(20∼22일)에 맞춰 발표했으며, 이날 50억달러추가 투자는 바이든 대통령과의 만남에서 나왔다. 이번방한 기간 중 우리나라기업인가운데­바이든대통령과단독면­담하고 투자 발표까지한 사례는 정회장이유일하다.

 ?? [연합뉴스]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2일 오전 방한 숙소인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정의선현대차그룹회장­과의면담자리에서정회­장의영어연설이끝난뒤­인사하고있다.
[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2일 오전 방한 숙소인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정의선현대차그룹회장­과의면담자리에서정회­장의영어연설이끝난뒤­인사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