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하나금융,청년창업지원전국확대

전통문화대취업·창업센터와협업올해1­0개지역일자리사업추­진

- 정명섭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고용노동부에서 ‘청년 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 프로그램으로 선정된‘하나 소셜벤처유니버시티’ 사업을 전국 규모로확대하기로 하고, 첫 시작을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함께한다고22일 밝혔다.

하나 소셜벤처유니버시티는 ‘하나 파워온챌린지’ 프로그램 일환으로, 청년 창업 지원을 주된사업으로진행하고­있다.이를위해전국에있는 지역거점대학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청년창업지원,창업생태계구축을진행­해왔다.

하나금융그룹은 한국전통문화대와 함께전통문화와 연계한 다양한 아이디어 창업 지원,전통문화대 취업·창업 센터와 협업해교육 콘텐츠 제작, 창업과정지원을위한지­역퍼실리테이터 양성, 지역대학생과 청년대상 창업교육 및실습,후속지원등에나선다.

하나금융은올해상반기­까지충청도, 전라도,경상도, 강원도, 서울 지역을 포함한 전국 10개지역거점대학교­와협약을맺고청년일자­리창출을위한지원사업­을추진할계획이다.

함영주하나금융그룹회­장은“최근일자리부족으로 청년들이 수도권으로 집중되면서 지역인구 소멸 현상이새로운 사회문제로 나타나고있다”며 “지역 특성을 살려청년창업가를 육성하는이번프로그램­을통해지역전통문화도­계승하고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하나금융그룹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