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서울시“개성만점마이스업체찾­아요”…행사비최대3000만­원지원

첨단기술·유니크베뉴분야15곳­선정공모전6월17일­까지온라인접수가능

- 권성진기자mark1­312@

서울시가서울에서마이­스(MICE, 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행사를여는업체를선정­해최대3000만원을 지원한다고22일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1월부터11월까­지 서울에서개최됐거나 개최예정인마이스 행사를 대상으로, △첨단기술(미팅테크놀로지) △유니크베뉴 등 2개분야에서총 15개업체를선정해사­업비를지원한다. 최대지원금은 첨단기술분야 3000만원,

유니크베뉴분야 2000만원이다.

첨단기술분야는△화상회의시스템△인공지능(AI) △라이브플랫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챗봇 등 미팅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마이스행사 계획이다.

참고로 미팅테크놀로지는 주최자·기획자의효율적 행사운영, 참가업체·참가자의 참가 목적달성을 위해마이스 행사 진행전반에서활용되는 기술이다. 예를들어모바일앱, 화상회의시스템, 온라인 상담회·부스 플랫폼 등이여기에 속한다.

또 유니크베뉴 분야는 서울만의 독특한 장소에서 개최되는 마이스 행사로, ‘2022년 서울MICE 얼라이언스(SMA) 유니크베뉴’를 활용할계획인행사를접­수한다.

유니크베뉴는 고유 지역의 문화, 특색을 테마로한독특한장소로 고택, 박물관,마을등의장소를 뜻한다. 서울 MICE 얼라이언스(SMA) 유니크베뉴분과에는7­0여개회원사가있다.

지원은 개업일 기준 1년 이상 운영중인 서울소재 관광·마이스 유관업체가 대상이다. 2개 분야중1개분야만신청­할수 있다.평가는사업계획서및사­업설명내용을바탕으로 평가한다. 평가 기준은 사업내용의△혁신성△구체성및 실현가능성△지속가능성△서울 마이스 산업기여도및사업수행­역량이반영된다.

지원금은 분야별로 미팅테크놀로지 콘텐츠사용료와 유니크베뉴 행사 개최비용으로만 사용가능하다.

이번공모전은 오는 6월 17일(금) 18시까지이메일로온­라인신청을하면되며, 최종선정된업체는 7월 4일(월) 개별 통지한다. 자세한 사항은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등에서확인할­수있다.

최경주 서울시관광체육국장은 “엔데믹 시대를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하는 하이브리드 행사가 많아지고있는만큼마이­스의디지털전환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서울만의개성있는 유니크베뉴를 활성화하기위해이번공­모전을기획했다”고 말했다.

 ?? [사진=서울시] ?? 미래서울마이스 공모전.
[사진=서울시] 미래서울마이스 공모전.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