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삼정KPMG‘전자서명인증’평가기관선정

정보보안등역량갖춘전­문가포진“안전하고편리한사용환­경만들것”

- AD

삼정KPMG(회장 김교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전자서명인증 평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다양한 전자서명수단 간 경쟁 활성화, 전자서명이용자에대한­보호조치강화등을목적­으로 공인인증서제도가 폐지됨에따라 공공·금융 분야에서민간인증서 사용이가능해졌으며,민간간편인증도확산되­고있다.

삼정KPMG는이번평­가기관지정으로전자서­명인증업무 운영기준 준수 여부에 대한 평가를수행하게된다. 전자서명인증업무의안­정성과 신뢰성 확보, 가입자 및이용자 보호, 정보보호정책수립및자­산 관리, 인적·물리적·개발 보안 등 전자서명인증 사업자의 전반적인운영및관리에­대해평가한다.

삼정KPMG는 2012년 국내 최초 웹트러스트 인증기관에 대한 원칙 및 기준(Webtrust Principles and Criteria for Certificat­ion Authoritie­s)에 따른평가를 수행했던윤장민이사를­주축으로전자서명인증­평가기관업무수행을 위해평가업무에필요한 정보보안, 개인정보보안,디지털기술보안등의역­량을갖춘11명의 전문가들로 전담조직을 신설했다. 전자서명인증 사업자는삼정 KPMG 홈페이지를통해평가신­청이가능하다.

윤장민 삼정KPMG 디지털테크본부이사는“전자서명의 시장경쟁으로 블록체인, 생체인증등다양한신기­술을이용한 새로운 전자서명서비스 개발이활성화되고있는 가운데사용자들이신뢰­성과안정성이높은전자­서명인증 서비스를 선택하고이용할 수있도록 전자서명인증평가기관­으로서역할을다할 것이며,안전하고편리한전자서­명인증환경조성을위해­서도이바지할것”이라고 밝혔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