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식물기반기술로‘그린바이오시대’이끈다

‘ᨱᯕၵᯕ᪅ນ❑ญ᨝ᷩ’

-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식물 기반생명공학을 적용해 바이오 신소재를개발하는 기업이다. 원천 기술을 활용해 ‘식물 엑소좀’을 소재화하고이를통해화­장품을만드는데기여하­고있다.

엑소좀은나노크기세포­밖소포체로, 세포 간 신호를 전달하는 역할을한다. 효소, 방어단백질,마이크로리보핵산(miRNA) 등을함유하고있어차세­대고기능바이오신소재­개발을위한천연나노전­달체로꼽힌다.

그중에서도 식물(플랜트)엑소좀은식물본연의생­명력과효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그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핵심적인 성분이될수있어최근 화장품을 비롯한 의약, 헬스케어분야에서주목­받는다.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 식물에존재하는엑소좀­을고효율로 대량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식물 엑소좀내유전자정보 분석,효능메커니즘확인,안정화등관련기반 기술과 응용기술까지 갖췄다.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현재국내외를 통틀어가장많은 종류인약 40종의 식물엑소좀을 소재화해화장품 대기업등에이를 납품 중이다. 식물 지질나노입자(LNP) 원액생산(DS) 기술로 많은 생리활성물질들을안정­화해코스메틱소재로개­발한다.

식물유전공학으로칸나­비디올(CBD), 레티놀,컴파운드케이(Compound K),천연방부제등을포플러­에서생산하는기술도연­구하고있다.특히박시준대표와연구­원들은천연물에부가가­치를부여하기위해식물­스마트팜에서약용식물­의고부가가치이차대사­물질을얻기위해신품종­을개발하고있다.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는식물엑소좀이화장품­을넘어헬스케어소재로 활용될수있도록 앞으로 더욱 다양한 연구를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다른물질이갖지않은식­물엑소좀만의탁월한흡­수율을활용해기존식물­추출물과차별화된 식품,의약소재를개발할예정­이다.

 ?? [사진=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 ??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회사 전경.
[사진=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회사 전경.
 ?? ?? 박시준대표
박시준대표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