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5성급호텔서자고선셋­유람선타고… 1만~3만원짜리서울관광상­품출시

- 김두일기자dikim@

5성급특급호텔에서숙­박과조찬을하고최고급 레스토랑에서점심을 들며서울시내주요 관광지를맘껏돌아볼수­있는관광상품이출시됐­다.

이관광상품은 한강에서유람선을 타고 선셋(일몰)도 즐길수 있다. 이렇게되면프랑스 센강유람선에서에펠탑 점등식을 바라보는 것과 비견된다.

1박2일 코스로 제작된이관광상품 가격은 1인당1만~3만원에불과하다.이상품은인터넷에서선­착순으로판매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침체된 관광시장회복과 관광소비 촉진을 위해 △마음챙김프로그램 △워케이션프로그램 서울관광상품 2종을12일 내놨다. 이들 상품은 13일부터인터넷으로­판매된다.

이에앞서서울시는 6월과 7월을 ‘서울 여행가는 달’로 정한뒤서울관광캠페인­에들어갔다.

이들관광상품가운데‘마음챙김’ 가격은하루1만~3만원이고‘워케이션’은1인당10만원이다.

또 ‘마음챙김’은 1인 회당 최대 2명까지 신청가능하고, ‘워케이션’은 서울에있는 기업을 대상으로최대10명까­지신청할수있다.

이관광상품은1박2일­일정으로연회석이완비­된고급식당에서오찬을­한뒤 시내5성급 초특급호텔에서숙박을­한다는특징을갖고있다. 조식은당연히호텔식이­다.특히이호텔1일숙박료­는평일25만원이상을­호가한다.

‘마음챙김’은 코로나19를 잘이겨내온서울시민과 수고한 의료진에게우선 판매한다. 가격은1만~3만원이다.

‘마음챙김’은 자연의아름다움과역사­적가치,서울의야경등서울을대­표하는장소를중심으로, 총5가지테마상품을준­비했다.

먼저 ‘숲속에서의 오후’이다. 이상품은 인왕산에있는 ‘숲속 쉼터’에 방문해 자연을 벗삼아티 테라피(tea therapy·치료) 체험활동을 한다. ‘숲속 쉼터’는 2018년 인왕산 전면 개방에따라군인들의거­주공간이던 인왕3분초를 시민들을위한공간으로­만든곳이다.

‘숙정문 허브 테라피’는 서울여행 큐레이터와함께한양도­성백악구간을산책하며­치유식물의향, 맛,색을체험하는웰니스트­레킹이다.

‘음악이 흐르는 덕수궁’ 역사 해설가와 함께노을 지는 저녁 무렵덕수궁 야경 투어를 한다.서울의역사적가치와 덕수궁의밤이선사하는­고즈넉한낭만과감동을­음악과함께담아낸다.

또 ‘선셋 인 한강’은 한강에서요트를 타고 주황빛으로물드는일몰­풍경과 서울의야경을보며전통­음식을즐기는체험이다.

또한 ‘재생, 도시와 사람’ 관광상품은 서울도시재생대표건축­물인문화비축기지에서­인문학투어와 함께색다른이색요가를­체험하고일몰대표 명소인하늘공원까지이­어지는 코스로 구성됐다.

‘마음챙김’ 상품은 소규모‧100% 사전 예약이며특히 코로나19 전담 의료진에게우선판매한­다. 참가비는 1인당 1만~3만원으로, 1인 회당 최대2명까지신청이가­능하다.

이와함께서울에있는기­업을대상으로 ‘워케이션’도인기끌것으로보인다.

‘워케이션’이 휴가지에서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병행하는 새로운 근무 형태를 뜻하는 만큼, 재택‧원격근무를 시행하는기업을대상으­로 참가자들에게1박 2일 동안 숙박 및 식사,덕수궁야경투어와인왕­산트레킹등지역관광체­험프로그램을제공한다.

서울의우수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근무에온전히집중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이마련되며한 업체당 최대 1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1인당관광상품가격은­10만원이다.

이들관광상품은‘여행가는 달’공식누리집과지역별 여행프로그램및 한국자전거나라, 프립,마이리얼트립누리집을 통해신청할 수 있다. 13일부터선착순판매­한다.

윤희천 서울시관광정책과장은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갖고,나에게특별한하루를선­사하는기회가 될것이다. 서울의매력과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이관광상품을추­천했다.

 ?? [유대길 기자 dbeorlf123@] ?? 서울시민들이무지개분­수가떨어지는한강반포­대교에서떠있는유람선­과함께 선셋(낙조)을 즐기고 있다.
[유대길 기자 dbeorlf123@] 서울시민들이무지개분­수가떨어지는한강반포­대교에서떠있는유람선­과함께 선셋(낙조)을 즐기고 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