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세월호10주기…에프지아이,생명안전교육온라인플­랫폼구축

초등생~성인까지대상별맞춤콘­텐츠로수강자만족도높­여청소년안전리더과정­등500건이상자료아­카이브형태구성차별화­된기술력바탕생성형A­I활용시스템미래먹거­리부상

- 박명섭기자seobe@

세월호참사 10주기를 맞아 4·16재단은 안전할 권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개선하고, 시민이 주체가 돼 안전한 사회를만들어나가기위­해‘생명안전교육온라인플­랫폼’을구축해공개했다.

세월호참사 이후 각급 학교나 산업현장을 중심으로안전교육을 진행하고있지만, 대체로위기상황에대한­대응이나 응급구조에 그 내용과 시간이 집중돼있다,

생명안전교육 온라인플랫폼은 누구나언제든지다양하­고전문적인안전교육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초등학생부터성인까지­대상별 맞춤 교육콘텐츠를 통해 안전교육대상자의범위­를넓혀수강자들의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이다.

플랫폼은 일상 속 안전을 지키기 위한 시민교육 콘텐츠를 비롯해, 나와내주변의안전을스­스로지키는 청소년을위한 교육 콘텐츠(청소년 안전리더 과정) 및 안전교육과 관련한 500건 이상의논문과 영상 자료가 아카이브 형태로구성돼있다.

생명안전교육 온라인플랫폼의 오픈을 앞둔 지난 9일 시스템 개발사인 ㈜에프지아이 최재완 대표는 4·16재단에1000만­원을 기부했다.

최대표는 “이번에 4·16재단 일을 하면서 가슴아픈 참사 당시를 떠올리며작은 정성이나마 공익사업을 하는 데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하게 됐다”면서“앞으로도 꾸준히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예정”이라고 말했다.

에프지아이는 △기업의 홈페이지개발 관리 △온라인 강의 등 교육관리시스템 △교수학습지원시스템 △학습관리시스템(LMS, Lernning Management System) 등다양한분야의시스템­등을 개발·유지보수 하고 있다. 컴퓨터공학 박사인최대표는약 20여년간의노하우를­기반으로 4년 전에프지아이를 설립했다. 최대표는 “개인적인회사보다는직­원들과 같이성장할수있는회사­를만들어보고싶어 2020년직원한명과­일을 시작했다”며“이듬해부터지금까지인­원도 매출도 늘어나면서꾸준히성장­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에프지아이는 지난해 ‘2023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노사친화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프지아이는2020­년 11월 창업이후 6개월에 한 번씩 성과공유를 위해 전 직원들에게 연봉 이외의 성과급을 지급했으며 직원중심의복리후생정­책을펼치고있다.

최대표는 “가족같은 회사, 풍요로운회사,봉사하는회사를경영이­념으로삼고있다”면서“노사간또는동료간의벽­을 없애고 항상 대화하며가족같이아끼­고, 풍요로운 내일을 위해 같이노력하고 잘쓰기위해 일하며, 성공해서사회에봉사하­는회사로일류기업을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경영이념을바탕으로최­대표는 인력에 대한 어려움 없이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이 사업은 사람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그동안 쌓아온인맥을통해어려­움을보완할수 있었고, 직원들의 복리후생에 신경 쓰면서 그 부분에있어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게됐다”고 했다.

에프지아이는 보유한 특허와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등을 토대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통해성장을 거듭하고있으며미래먹­거리로생성형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시스템을준비하고있다.

“가장관심을끌고있는 AI를 LMS에적용할 계획이다. 교수님들이학생들에게 제출받은 레포트를 쉽게 검증할 수있도록 내용을 함축해 정리해 주는 생성형AI를활용한시­스템이대표적인예가 될 것이다. 현재정부 과제를 신청해결과를 기다리는 중인데, 선정이 되든안 되든 상관없이그부분을추진­해나갈 생각이다.”

최 대표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다양한사업수­행경험과기술력으로새­로운 가치와 미래를 전달하는 데 최선을다하고 있다”며“설립이후 지금까지쌓아온경험과­노하우로에프지아이만­의 고유 스타일을 구축해 가면서 새로운전문영역에대해­서도전을멈추지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1세기감성비즈니스 시대의우상이될수있는 전문 디자인연구소가 될 것”이라고힘주어말했다.

 ?? [사진=에프지아이] ?? 지난9일 4·16재단에 1000만원을 기부한최재완에프지아­이대표(오른쪽)가 재단관계자들과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에프지아이] 지난9일 4·16재단에 1000만원을 기부한최재완에프지아­이대표(오른쪽)가 재단관계자들과기념촬­영하고 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