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사계절‘꽃멍·숲멍’…에버랜드로‘정원유랑’떠나요

- 기수정의여행 in용인(경기)=기수정기자viole­t1701@

해사한 꽃잎들이 무시로 흩날린다.완연한 봄이다. 매화를 시작으로 유채꽃과 산수유꽃, 벚꽃, 개나리, 그리고진달래까지 국내 골골샅샅에 피어나 여행자의마음을 달뜨게 한다. 당장이라도 행장을 꾸려팔도 꽃유랑을 즐기고싶어진다. 어디가 좋을까 고민하다 에버랜드(경기 용인)로 향한다. 정원곳곳을천천히거닐­며팔도유랑의즐거움못­지않은, 아니그보다더행복한 ‘정원 유랑’을 즐긴다.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에는 5대 정

원이 있다. 수도권 유일

의매화 테마정원인 ‘하늘정길’을 비롯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포시즌스 가든’, 대한민국꽃축제가시작­된 ‘장미원’, 아름다운 조경과 음악이 어우러진 ‘뮤직가든’, 그리고 치유 숲인 ‘포레스트 캠프’에이르기까지다양한‘테마정원’이 에버랜드에 생기를 더한다.

코로나 이후 자연 속에서 건강·휴식·치유 등을 경험하려는 여가 문화 수요가 껑충 뛰었다. 호캉스보다 숲스라는얘기가등장할­정도다.

실제로 산림청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인구 중 78%인 3229만명이한달에­한번이상숲길을체험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진행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는7개월간 980만명이방문했을­정도로인기를끌었다.

이런여가트렌드는비단­중장년층에만국한하지­않는다.소위MZ로불리는20­30 세대의 숲 나들이행렬도 볼거리다. 잘 조성된 숲이인기포토스폿으로­떠오르면서전국유명숲­이나 정원에는사진을 찍으려는 이들로 붐빈다. 이에에버랜드는개장초­기부터이어온포시즌스­가든,장미원등의헤리티지정­원부터 뮤직가든(2016년), 하늘정원길(2019년), 포레스트 캠프(2019년) 등 저마다다른이야기를품­은 5대정원을활용해고객­들에게치유를선물하고­있다.

특히바오가족을비롯한 동물들,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 그리고 감성 가득한 공연에 이르기까지 계절마다 다른콘셉트와 테마로 아름다움을 뽐내는K-정원을 한 곳에서모두 경험할 수있다는 것은 에버랜드 정원 유랑의 강점이다.조경·음악이어우러진‘뮤직가든’ 1985년국내꽃축제­시초‘장미원’자연생태체험장‘포레스트캠프’사계절꽃구경‘포시즌스가든’산리오캐릭터즈테마공­원까지5000원이면­하늘정원길단독관람어­트랙션·푸드·굿즈즐길거리다양

에버랜드중앙지역에자­리한뮤직가든은 음악이 식물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소닉 블룸(Sonic Bloom)’을 모티프로 조성됐다. 식물과 음악을 접목한 국내최초의정원이기도­하다.

장미원도 에버랜드 대표 정원이다. 1985년 국내 최초의꽃 축제가 이곳에서열리며주요기­업과지자체들의벤치마­킹대상이 됐다. 2022년 호주에서열린세계장미­컨벤션에서는 세계최고 장미 정원에 주는 ‘어워드 오브 가든 엑설런스’를 국내 최초로 수상하며 위상을 높였다. 장미원에서는내달 17일부터720품종 300만 송이의 장미를 마주할수있는장미축제­가열린다.

3만㎡ 부지에 조성된 하늘정원길은에버랜드­에서경치가가장좋은곳­으로손꼽힌다. 길목에서서에버랜드놀­이기구를한눈에담을수 있다. 특히바람에흩날리는 수양벚꽃은 하늘정원길산책에정점­을찍는다.

에버랜드는고객들의정­원문화체험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하늘정원길 단독 관람 상품을 기획해 5000원에 판매했고,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기존에는에버랜드입장­권을결제해야하늘정원­길관람이가능했다.

지난달 15일부터 보름간 1만여 명이이번 단독 상품을 통해 하늘정원길을 경험했다. 매화가 절정이었던 3월 말진행된 고객조사에서는 이용자 중 약90%가 만족한다고 대답할 정도로 좋은반응을보였다.

하늘정원길을 다녀간 고객들은 “에버랜드를이용하지않­고도 정원만이용할수있는 점이 이색적이다”, “수도권에서가깝게휴식­을취할수있는공간을이­용해서매우 만족했다”, “풍경이 너무좋았고 산책하며 힐링이 되는 예쁜 공간이라좋았다”등호평을쏟아냈다.

포레스트캠프는에버랜­드가향수산일대에 가꿔온 명품 숲이자 자연 생태체험장이다. 에버랜드가 운영하는 근로자 마음건강 관리프로그램인 ‘비타민캠프’가 바로이곳에서펼쳐진다.

운영 주체가 에버랜드는 아니지만호암미술관의 한국 전통 정원인 ‘희원’도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소박한 듯하면서도 화려한 자태를 품은 이 정원에는호암미술관이­수집해온신라시대석탑­을 비롯해 이름 모를 석공들이 만든불상과 장승, 석등 등 귀중한 석조물이뜰 곳곳에자리잡고 있다. 포시즌스 가든은 사계가 아름다운 정원이다. 봄에는 튤립과 수선화가, 여름에는 바나나등 열대식물이, 가을에는 코스모스와메리골드가, 그리고 겨울에는 상록수등이정원을가득­채운다.

에버랜드는새로운콘텐­츠를 확대·발굴해계절 축제의핵심공간인이곳 포시즌스가든에서선보­이고있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해 정원 활용을 더강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에버랜드는 올해 첫 순서로 ‘산리오 캐릭터즈’와 협업한야외테마정원을­지난달선보였다. 현재는 100여 종 120만 송이의봄꽃이 헬로키티, 마이멜로디등 산리오 캐릭터즈와 한데어우러지며입장객­의마음을사로잡고있다.

1만㎡ 규모의포시즌스가든에 특별조성된 테마정원에서는 포토존을 비롯해 어트랙션과 먹거리, 그리고 굿즈 등다양한콘텐츠를체험­할수있다.

배택영삼성물산 리조트사업부장(부사장)은“여가트렌드와다양한고­객니즈 변화에 맞춰 에버랜드 리조트도 지속적으로변해갈 것”이라며“특히우리가 가진 정원 시설들이 연계된 새로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이 자연속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말했다.

 ?? ??
 ?? ??
 ?? ??
 ?? ??
 ?? ??
 ?? ??
 ?? ??
 ?? ??
 ?? ??
 ?? ??
 ?? ??
 ?? ?? 1km가량이어지는하­늘정원길관람로를따라­걸으며다양한매화나무­와초화류,수목을만날수 있다.
1km가량이어지는하­늘정원길관람로를따라­걸으며다양한매화나무­와초화류,수목을만날수 있다.
 ?? ?? 테마정원야외캐릭터즈’ ‘산리오
테마정원야외캐릭터즈’ ‘산리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