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고배당을노리는자, 1일차선발을주목하라

Ilgan Sports - - Sports - 최용재기자

‘최강경륜’ 박창현 발행인은 변경된 대진방식으로어떤변화­가예상되고,변화에어떻게대처해야­하는지설명했다.

1일 차(금요일)독립대진은특정형식에­구애받지않는편성을 뜻한다. 1일 차경주결과가일요일결­승진출에영향을주지않­는다.덕분에1일 차경주편성을보다유연­하게할수있게되면서고­객들의다양한기호를반­영한편성이가능해졌다.

지난시즌까지금·토요일경주는등급별득­점 상위 4명에서 6명의 선수들을 한 경주에 편성하지 않고 분산했다. 그 결과 경주에서축이되는선수­인득점상위선수를중심­으로우열이드러나는경­주가많았고 배당역시저배당이주류­를이뤘다.하지만독립대진방식으­로상황은달라졌다.같은등급내비슷한실력­의선수들을모아경주를­편성하는것이가능해지­면서보다박진감넘치고­예측이어려운경주가늘­어날수있게됐다.

선발급은공격적투자를 시도하기 좋은조건인만큼중·고배당을선호하는고객­이라면 관심을 가질 만한 등급이다. 반대로특선급은 비교적 안정적인 투자에 초점을맞춰도괜찮다.

2일 차(토요일)는 기존과 같이 득점 상위선수들을분산해편­성이 이뤄진다. 1일차와 달리 강자와 약자들이 한 경주에 고 르게편성되면서입상후­보예측이쉬워지고결승­진출을목표로하는선수­들도예선전이한번뿐인­만큼보다신중하게작전­을펼칠수밖에없다.

특히금요일상대선수들­의기세나전법등도어느­정도파악된만큼최대한­무리수를줄이고경주전­개역시안정적으로이뤄­지는경우가많다.따라서지나치게욕심을­내는베팅전략은위험하­다.

3일차(일요일)는과거와큰차이가없다.우선결승전은예선전결­과에따라편성이이뤄지­고그외경주들은결승전­에진출하지못한선수들­끼리편성이이뤄진다.그동안의추세를볼때3­일중가장난이도가높 거나금요일수준이라는­것이중론이다.향후양상이달라질수있­지만결론적으로이번대­진방식변경으로전체적­인편성의 난이도는 높아질수밖에 없다. 특히 금요일편성의난이도가­높아질것으로예상된다. 따라서 중·고배당을 선호하는 경륜팬들은 1일 차 선발이나 3일 차 경주에 더관심을가질필요가있­다.반대로 안정을 지향하는 경륜팬들이라면 금요일 우수, 특선급을 비롯한 토요일경주,일요일에는기량은우수­하나결승진출에아쉽게­실패한선수가포함되는­경주를노려보는것이효­과적이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