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선수들에게희망주고싶다”

Ilgan Sports - - SPORTS - -경계대상이있다면.안희수기자

-예비엔트리구성에가장중점을둔부분은.

“베테랑과 젊은 자원의 조화다. 예비엔트리명단에들어가지않으면최종에넣을수 없다. 다수의 젊은 선수에게 꿈과 희망을주고싶다.많은인원이이름을올린이유다.” - 병역의무를해결하지않은선수의발탁여 부에관심이모이고있다.

“최종엔트리는최상의전력을구축할것이다.이름을밝힐순없지만APBC에참가한선수가운데서좋은모습을보인선수가있었다.젊은선수도포함될것이다.” -선발과정에서난제가있었다면.

“국가대표자질을갖춘선수라면각포지션별로충분히선발하려했다.예비엔트리엔제한인원이없기때문이다.너무많아서추리는데애먹긴했지만고민해야할수준은아니었다.전력보강측면에선투수쪽이어려웠다.선발과불펜모두그랬다.” - 시즌 초반부터 신인급 선수들의 선전이 두 드러진다.

“류현진 이후 한 경기를 책임질 수 있는투수가나오지않았다고생각한다.올해는투수뿐아니라야수도자질이뛰어난선수가많다.고무적이다.” - APBC에 참가한 선수가 어드밴티지를 얻 나.

“우열을 가리기 힘든 두 선수가 있다면APBC에참가한선수가유리할수있다.” - 박세웅 임기영 등 현재 부상으로 재활하고 있는선수도포함됐다.

“기량이 검증된 선수들이다. 부상을다스리고 돌아오면 제 몫을 할 수 있다고 본다.” - 과거엔아마추어선수한명을선발하는게 관례였다.이번대회도그런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의추천을받아4명을 예비명단에 포함시켰다. 하지만 최상의전력을구축하겠다는기조는변하지않았다.” - 부진하다면 이름값이 있는 선수도 제외될 수있나.

“물론이다. 최종엔트리는 6월이다. 그전에2차명단발표도없다.신중해야할필요가 있다. 과거대회를보면 8월 24~25일 즈음에첫경기를치를것같다.고민된다. 7, 8월에최종엔트리를제출할수있다면컨디션을두루고려할수있을것이다.뽑은선수가하락세일까봐우려된다.”

“일본은과거대회에서도아마추어선수들이 많이 나섰다. 전력은 대만이 더 강할것으로본다.” - NC소속왕웨이중이대만대표로선발될가 능성이크다.

“빠른공을던지면서도공격적이다.몸쪽공구사가특히좋다.아마한국전에맞춰서등판하지 않을까. 아직4개월이남아 있다.준비하겠다.”

한국야구국가대표팀선동열감독이9일2018자카르타-팔렘방아시안게임출전을앞두고서울강남구도 곡동KBO에서국가대표팀예비명단을발표하고있다. 양광삼기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