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최고트와이스 그동안의걸그룹과다른네가지

미니5집발매,뜨거운반응

Ilgan Sports - - ENTERTAINMENT - 김연지기자

간다는점도주목할만하다.

음반, 음원 모두 성적이 좋다는 것도 다른걸그룹과 차별점이다.트와이스는음원뿐아니라앨범차트에서도항상상위권이다. 이에 제32회 골든디스크에선걸그룹으로는 유일하게 음반·음원 모두 본상을 받는성과를냈다.정규1집‘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 32만 장)’을 비롯해 지난해발매한앨범4장의누적판매량만100만장이훌쩍 넘는다. 미니 5집은선주문량만35만 장을 돌파했다. 올해 컴백한 걸그룹중단연최고음반성적이다.

그룹특유의색깔을유지하면서도,컴백할때마다신선한매력을어필한다는점도트와이스만이가진 장점이다. 걸그룹은청순하고귀여운이미지로시작해경력과나이가쌓이면서과감한이미지변신을시도한다.섹시한컨셉트의음악을내놓거나걸크러시매력으로카리스마를발산하는경우가 많다. 대중에게 계속 새로운 자극을선사하기 위해 음악 장르나 비주얼적으로변신을시도하는것.하지만트와이스는한결같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음악과 이미지를고수하면서도많은사랑을받고있다. 식어가는일본내한류불씨를재점화했다는점도 주목할 만하다. 한류 열풍속에서인기를끄는것과주춤했던K팝의분위기를끌어올리며인기를끄는것은큰차이다.트와이스는한국걸그룹으로는이례적으로데뷔쇼케이스를아레나공연장인도쿄체육관에서2회개최하며총 1만5000여명의팬들과만났다.또한일본에서발매하는싱글과앨범마다대박을 쳤다. 일본데뷔베스트앨범 ‘#트와이스(#TWICE)’ 10월일본데뷔싱글‘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은 첫 주판매고 20만 장을 돌파했고, 이어 최근에발매한일본두번째싱글‘캔디팝’까지히트했다. ‘캔디팝’은 지난달 발매 2주 만에출고량 40만 장을 최초 돌파하며, 일본 데뷔 8개월 만에 100만 장의앨범을팔아치우는기록도세웠다.

가요계관계자는“걸그룹이음원과음반모두좋은성적을내는건쉽지않은 일”이라며“국내뿐아니라해외시장에서도사랑받는점에서트와이스는현재부족함을찾아볼수없는유일무이한걸그룹”이라고평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