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가의비밀

Ilgan Sports - - BUSINESS -

사 건물은 2003년 연쇄살인범이 노파를살해했던 집이었다. 소속사 대표는 살인사건이 발생한 집을 저렴한 가격에 매입해특별한로비를벌이기위한은밀한장소로단장했다고 한다. 하지만흉가는흉가일수밖에없다.노파는살해됐고,여배우마저자살하는풍파를겪게됐다.

음기가많은집은영가들이놀기 좋다.옛날 강북 쪽에 유명한 흉가가 있었다.밤만되면누군가돌멩이를 던졌다. 밤새지켜보기도 하고, 경찰에신고도했지만범인을 잡지 못했다. 사람들은 도깨비가돌멩이를 던지는 것이라며 수군거렸다고한다.

사람이억울하게유명을달리한장소는특히 위험하다. 유명을 달리했다는 말은이승에서저승으로갔다는 얘기다. 이승과 저승은 이쪽과 저쪽으로 나뉘어 서로 볼수 없지만,사무치게한이많은장소는음기가많아사고도잦다.몇년전한유명인사가한건물을매입했다는소식을듣고놀랐다.그건물은사람이비명에죽은 장소였다. 흉가로소문나아무도사지않으려는바람에건물가격이매우낮게떨어져있었다.그는그건물을매입해사람들이많이찾는장소로탈바꿈시켜 개장한 것이다. 처음에는 명소가될줄알았는데그인사가불명예스러운 사건에 휘말리는 바람에 문을 닫고말았다.

미국뉴저지에서도흉가에얽힌구명시식을한적이있다.뉴욕에서큰가방회사를운영하던한인교포가큰수영장과수십개의방,셀수없이많은화장실이딸린대저택을시세보다싼몇십만달러에구입했다. 그는 마침내 아메리칸드림을 이 뤘다며 기뻐했지만 얼마 뒤 사업이 어려워지고부인까지암에걸리자구명시식을올리기위해나를찾아왔다.알고보니그집은 백만장자의 아들이 광란의 파티를벌이다세명의여자를무참히살해한끔찍한 장소였다. 지금도 “그 집을 사면 안됐는데…”라고 후회하며 눈물을 흘리던남자의모습이눈에 선하다. 흉가는예외가 없다. ‘나는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흉가에들어갔다가는뼈저리게후회하게될수도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