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몸싸움적극적인선수를주목하라

Ilgan Sports - - Sports -

속에여유가생기고경기의흐름이보이면서몸싸움을펼칠수있는것이다.따라서평소몸싸움에소극적이던선수가갑자기적극성을보인다면눈여겨볼만하다.그만큼몸이만들어졌다는얘기일수있기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양승규를 꼽을 수 있다. 양승규는평소경주를주도하기보다끌려다니는모습을보였다.그런그가10경주에서2착을 기록하는 이변을 만들어 냈다. 1위주석진, 2위 양승규가 들어오면서 쌍승식32.4배의 중배당을 만들어 냈다. 9경주에서는양기원·이창용이라는강자를맞이해깜짝젖히기를선보이며우승을 차지했다. 1위 양승규, 2위양기원으로쌍승식 17.0배의중배당이나왔다.이외에소극적인경기를펼칠때가많았던엄정일도최근적극적인모습을보이며좋은성적을내고있다.강자를상대로젖히기를시도하는선수경륜에서초반줄서기는승패에아주큰영향을미친다.대부분선수들은좋은위치를선점하고자많은노력을기울인다.하지만함께경주에나선선수들이자리를내주지않으면어쩔수없이제일앞쪽이나후미권으로밀려날수밖에없다.그래서대부분약자들은 후미권에서 끌려다니면서 부진한성적을반복하게되는것이다.

그렇다고섣부른반격을나서기도어렵다. 무리하게기습에나서거나중간에젖히기반격에나서다가실패로돌아가게되면아예최하위로밀려나기십상이기때문이다.이런상황을잘알면서도가끔후미권에서강자들을상대로젖히기를시도하는선수들이있는데그런선수들은눈여겨볼필요가있다.훈련량이나몸상태가올라왔다고생각하기 때문이다. 특히평소에 마크, 추입위주의경기를펼치던선수라면더욱기억해둘 만하다. 젖히기에 성공은 못 했지만 외선 병주를 유지하면서 선두권에 진입했거나, 선두권진입에실패했더라도완전히흐르지않고병주상황을유지했다면다음경주에서관심을가져볼만하다. 마크,추입형선수가자력승부를펼칠경우후미권에서끌려다니던선수가갑자기자력승부를펼치는경우를종종볼수 있다.마크,추입형이이런어려움을극복하고선행이나젖히기를시도해나간다는것은그만큼몸상태가올라왔다고볼수있다.그런의미에서마크,추입에주력하던선수가어느순간부터자력승부에치중한다면눈여겨볼만하다.자력승부에나서서어느정도버텨내며 3, 4착정도를유지하거나젖히기에성공은못하더라도외선에서끝까지버티며선두권을유지하는모습을보였다면다음경주에서관심을가져볼만하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