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흥세리머니가좋다”

Ilgan Sports - - Sports - 피주영기자

-월드컵에서소속팀동료를만난다면어떤기분일까.

“토트넘선수가속한팀은대부분강팀이다.그래서피하고싶다.리그최종전이후선수들끼리‘러시아에서보자’고인사하긴했다.우리팀이잘하면나중에만날수있을것이다.”

-토트넘에입단하기전에독일분데스리가에서 활약했다. 독일선수들을만난다면어떤말을하고싶나.

“예전부터세계최강독일과큰무대에서경기하는꿈을꿨다.아직독일의최종엔트리가공개되지않아누가월드컵에출전할지는모른다.아는선수가있다면,아마경기가끝난뒤에이야기를나눌것같다.조별리그최종전상대인만큼특별한경기전엔특별한얘기를하지않을것같다.”

-소속팀에서노란색유니폼을입은상대에게유독강한모습이었다.러시아월드컵조별리그1차전상대스웨덴의홈유니폼은노란색이다.

“(노란색에 강하다고)못느꼈는데,많은팬들이그렇게얘기해주셔서알았다.인터넷상에서‘손흥민에게어떤팀이든노란색유니폼을입은것처럼보이도록노란색선글라스를만들어주자’는글이돌아다니더라.얼마전부터잠들기전스웨덴과경기하는꿈을꾸는데,좋은결과를얻을수있도록‘노란색유니폼징크스’가도와주면좋겠다.” -우승후보를꼽아달라. “워낙좋은팀들이많아한팀만꼽기가어렵다. 그래서월드컵이라는무대는예상이어렵다. 꿈이지만,우리나라가우승하면좋겠다.” -세리머니는준비했나. “즉흥적인게좋다.때로는환호하고,때로는무릎슬라이딩을하는게좋다.상황에따라서하이파이브를할수도있다.그런게더멋진것같다.사실경기에집중하다보니세리머니를고민할겨를이없다.내가골을넣는다는보장도없는것 아닌가(웃음). 만약상황이온다면순간적으로멋진세리머니를펼치도록하겠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