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48 전범기 논란묵묵부답 입닫은엠넷

Ilgan Sports - - ENTERTAINMENT -

연예계전반에걸쳐일제전범기사용논란이일고 있다. 배우스티븐연은전범기의상을입은영화감독조린치사진에 ‘좋아요’를 눌러 사과했다. 전설적록밴드퀸의프레디 머큐리 전기 영화 속에 등장한 전범기의상은붉은색으로수정됐다.올바른역사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대중의 공감대가형성된 가운데, Mnet은 ‘프로듀스 48’을공동제작하는일본걸그룹 AKB48 측에대한전범기사용과우익논란등에대한입장을유보하고있다.

지난 10일 ‘프로듀스 48’ 연습생96명의단체곡‘내꺼야’무대가공개된뒤방송을향한부정적반응이커지고있다.온라인상에는 ‘프로듀스 48을 시청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라는 게시물이돌고 있고, 한쪽에선 ‘방송을 시청하지 말자’며 불매운동이벌어지고있다.

게시물에 따르면 AKB48은 지난 2006년 12월 야스쿠니 신사에서 전범기를 상징하는 무대에 올랐다. 2016년 콘서트에서는 전범기 의상을 입고 등장했고 194 5년 일본군이 미국 진주만을 공습하는 영상을 띄웠다. 일부 멤버들에게 확인되지 않은 혐한 발언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고,포털 사이트에서‘A K B 4 8’ ‘프로듀스48’의 연관검색어로 ‘우익’ ‘혐한’ ‘전범기’가올랐다.

스티븐연사건이후에는청와대국민청원게시판에전범기사용금지를제안하는글도 게재됐다. ‘이번에 스티븐연사건등많은유명인사들이욱일기와관련된사건에오르내리고있다.욱일기는일본의전범기로서우리나라에는아픈역사를떠올리게하는깃발이자일본제국주의의산물이다. 하지만 유럽이나 다른 나라들이 나치전범기 하켄크로이츠를 금지한 것과 달리우리나라에는 욱일기를 금지하는 법안이없다. 따라서우리나라의역사를바로잡기위해욱일기의국내사용금지를제안한다’는내용이다.

지난해 AKB48을 만든 아키모토 야스시와 합작한다고 발표했을 때부터 우려를샀던논란이방송을한달여앞두고확대되고있는상황이다.대중의지적이이어지고있는가운데‘프로듀스 48’이 어떻게논란을헤쳐갈지관심이쏠린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