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오늘컴백대기록달성초읽기

8개월만에세번째정규앨범발매데뷔이래최고판매고경신예상20일미국빌보드서신곡첫무대

Ilgan Sports - - ENTERTAINMENT - 김연지기자

컴백하는 방탄소년단(사진)이 이번엔 또얼마나 더 놀라운 기록을 세울지 관심이뜨겁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세 번째 정규 앨범 ‘러브유어셀프 전 티어( L O V E YOURSELF 轉 Tear)’를 발매한다.지난해9월발표한‘러브유어셀프승허’앨범과지난 4월 선보인 ‘러브 유어셀프기원더(LOVE YOURSELF 起 Wonder)’ 영상이후세번째선보이는‘러브유어셀프’시리즈다.앨범을통한컴백은8개월만이다. ‘러브 유어셀프승 허’ 앨범으로국내외에서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한국 대중문화사에도한획을그었던 터. 이번컴백은그어느때보다더욱기대된다.앨범판매량은방탄소년단데뷔이래최고판매고경신이 예상된다. 이미앨범선주문량만 144만 장을 넘겼다. 이는 ‘러브유어셀프 승 허’ 선주문량인 105만 장보다동기간대비 40만 장이상증가한수치다. ‘러브 유얼셀프승 허’의 경우단일앨범기준으로 밀리언셀러(149만3443장)를기록했다. 2001년 그룹 god의 정규4집 이후 16년 만의 기록이라는 점에서 놀라움을더했다.

국내외 차트 성적도 기대를 모은다. 방탄소년단은지난해‘봄날’과 ‘DNA’로 높은음원성적을기록하며각종시상식에서음원상을 싹쓸이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 틀곡인 ‘페이크 러브(FAKE LOVE)’를비롯해수록곡들로차트줄세우기도기대된다.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는 ‘그런지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트랩비트가기이한음울함을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hop)’ 장르의곡이다.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라는 것을 깨닫는 내용을 담았다. 방탄소년단의어두운감성을느낄수있다.해외차트반응이지난번보다더빠르게올 것으로 예상된다. 방탄소년단은 오는21일(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열리는 ‘2018 빌보드뮤직어워드’에서새앨범의 신곡 무대를 전 세계에 처음 선보인다. 전 세계 음악인들과 리스너들이 주목하는큰무대에서신곡을선보인다는점에서국내외팬들의반응이비슷한시기에올것으로 예상된다. 미국빌보드앨범차트및빌보드핫100 차트재진입여부와성 적표도기대된다.

심지어대진운까지좋다.방탄소년단에견줄만한대형가수의컴백은샤이니(5월28일) 워너원(6월) 정도다. 방탄소년단이5월컴백을논의중일때이미가요제작자들은 이 시기를 피하기 위해 컴백 일정을조율했다.방탄소년단이슈가지나간이후를 공략하겠다는 것이 가요계 다수 관계자들의계획이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해가 예상된다. 지난앨범보다더뜨거운반응과놀라운기록을낼것이라고예상하기때문에대부분의가요제작자들이알아서컴백시기를피했다”고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8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 세계 ‘러브 유어셀프( L OV E YOURSELF)’ 투어에 돌입한다. 세계 11개 도시에서 22회의 월드 투어 개최를 준비중이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