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면에이어서“전국민에게사랑받는종목기대팬들과함께신명나고행복한핸드볼하겠다”

Ilgan Sports - - SPORTS - 남녀팀감독16인출사표

부산시설공단강재원감독

“올해는우리가생각하는만큼목표를달성하지못할수도있다.특히1라운드에선부상탓에뛰지못하는선수가 많다. 1라운드에서5할정도만한다면우리목표인플레이오프에올라가지않을까 생각한다. 전체적으로우리팀을이기고싶어하는팀이상당히많은것 같다.경기는이길수도, 질수도있지만일단최선을다해서어느팀이든이기려고노력하겠다.”

삼척시청이계청감독

“2017년은부상선수가많아아쉬운성적을 냈다. 이제다들쉴만큼쉬었고선수들보강도많이했으니우승을목표로열심히준비하려고 한다. 전력에서이탈한선수가없기때문에조직력이나팀운영부분에서안정적이라고생각한다.이런면이우리팀의강점이다. 매경기결승이라고생각하고준비하겠다. 다른팀들도전체적으로좋아졌지만,그래도올해선수보강을잘한부산시설공단은꼭이기고싶다.”

컬러풀대구황정동감독

“지난해우리선수가외국으로나가서힘든경기를했다.올해역시부상선수가나왔고외국리그로나가는선수가있다.시즌초반에는조금힘든경기를하지않을까생각 한다.하지만신인드래프트를통해좋은선수를영입했기때문에우리도쉽게지진않을것이다.최선을다하겠다.많은팀들이부산시설공단을잡고싶어 한다.우리도같은각오다.(웃음)”

인천시청조한준감독

“지난시즌처음으로플레이오프에나가지못했다.올해도우리는선수들부상으로인한재활문제도있고,주축선수이적문제도있어서힘든과정이되지않을까생각한다.매경기최선을다할수있게노력하겠다.다시플레이오프에올라가는게목표다.올해목표가전구단을상대로한번씩이겨보는것이다.”

경남개발공사최성훈감독

“우리팀은 매년점점좋아지고 있고, 잘하는모습을보여드리는과정에있다.항상최선을다해열심히할수있는 팀, 잘할수있는팀이되도록노력하겠다.그리고다른팀은몰라도삼척시청은꼭한번이기고싶다.”

광주도시공사서지열감독

“늘우리팀이8위를 했다.이번엔우리선수들이 포기하지 않고 마지막까지 최선을다해좋은결과를이끌어내고싶다.모든팀을다잡고싶지만,어느팀을상대로든우리도‘강한팀’이라는것을한번쯤보여주고싶다.”

남자부 두산윤경신감독

“두산은3년연속통합챔피언이됐다.올해는그렇게호락호락할것같지않다.열심히준비한만큼우리마스코트인곰처럼묵직하고당당하게최선을다해서좋은성적을오래유지할수있도록노력하겠다.올시즌은정말하루하루승부가각팀컨디션에따라다를것 같다.우리는다섯팀을다이겨야하는 팀이다. 특히내가사랑하는SK호크스황보승일감독님을꼭이겨보고싶다.(웃음)

SK호크스황보승일감독

“감독으로 부임한지 2개월 정도됐는데선수,감독,코치,프런트모두가정말노력과준비를많이했다.남자부에선두산한팀이거의독주하고있다.확실히두산이강하긴하지만,우리팀에서도가능성을봤다. 내가다른팀에는한번질지언정두산의독주는한번막아보겠다.사랑하는윤경신감독님을잡으러가겠다.(웃음)”

상무피닉스조영신감독

“상무는군인팀이라특수한상황에서팀을운영한다.해마다상당히어려운상황에서경기에출전해왔다.특히이번리그에서는 8명의 선수로 20경기를 다치러야하는상황이다.선수가많이부족하기때문에상당히어려울것으로예상한다.하지만우리선수들이군인이라는신분과강인한정신력을앞세워매경기물러서지않고멋진경기를보여드리도록노력하겠다.올해창단한 하남시청과 공교롭게도 개막 첫 경기부터맞붙게됐다.서로전략과전술을잘모르는상태로처음맞붙게됐는데,특공대개념으로하남시청을일단이기는게목표다.”

충남체육회김태훈감독

“우리팀이지난전국체전에서모든걸쏟아부어서선수들이지쳤다. 시즌이곧바로시작돼선수들의부상이걱정된다. 1라운드에선조금힘들것같고,휴식기에다시준비를충분히해서2라운드부터끈끈한모습을보이도록하겠다.사실우리팀이몇년간한번도못이긴팀이있다.훌륭한윤경신감독과훌륭한정이경선수가있는두산이다.두산의목표는전승이라고하는데,이번시즌에는꼭두산에1승을올려보도록하겠다.”

하남시청임영철감독

“리그원년에이리그에참가했다가잠시외도하고돌아왔다.역시이런스포트라이트는좋은것 같다.(웃음) 우리는막내구단이라큰욕심은없다.다만핸드볼이앞으로나아갈생태계가변해야한다는마음은갖고 있다.하남시청이이리그에서어떤위치에올라야하는지도중요하지만,핸드볼이어떻게해야전국민의사랑을받을수있을지생각하고있다.팬들과함께신명나고행복한핸드볼을하려고한다.”

정시종기자

드래프트 1순위 선수 수들이포토타임을갖고있다. 배영은기자 29일 2019핸드볼신인드래프트1라운드1순위선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