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각성된검은사막M▧올겨울방학책임진다

Ilgan Sports - - Game -

올 연말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이하 검은사막M)’ ‘뮤 오리진2’ 등 MMORPG가 모바일게임시장의상위권을장악한가운데올해마지막기대작으로꼽히는‘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오는 6일 출시된다. 이에기존MMORPG들이유저방어에적극나설예정이다. 여기에게임업계 성수기 중하나인겨울방학까지겹쳐대형MMORPG들의대결이어느때보다치열할것으로보인다.

확바뀌는검은사막M… 5일‘각성시스템’업데이트

연말경쟁에대비해가장먼저움직이는곳은펄어비스의검은사막M이다.

현재 모바일게임 톱3(구글 앱마켓매출순위 기준)인검은사막M은 5일 대규모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올2월정식출시된뒤두번째로진행되는대규모변화다.우선새로운시스템인‘각성’이추가된다.각성은클래스(직업)및장비성장이풍부하게진화되는콘텐트로단순한클래스의각성이 아닌, 모든것이각성된다는의미를담고 있다. 무기·전투 스타일·기타장착품이모두새롭게바뀌는일종의전직(직업을바꾸는것)개념이다.

각성클래스는 버서커·윈드워커·아크메이지·랜서·디스트로이어·무극·리퍼·다크니스·천랑등9종이다.특히버서커는대검을주무기로하며묵직하지만한방이강한호쾌한클래스로변한다. 기존에정직한공격을선보이던워리어에서무자비한전사로각성되는것이다.서양판타지에가장잘어울리는클래스다. 각성전레인저로활을주무기로했던윈드워커는정령검을들게된다.자연의힘을빌린단검두개를들고싸우며기존보다빠르고연속공격을 한다. 엘프종족의특성을살린클래스로바람의힘을받아들여날렵한 움직임을 보인다. 근접 마법사 느낌이었던 위치는원거리마법스킬이주를이루는아크메이지로재탄생한다.화려한원거리마법공격을기본으로,번개소환수테트와함께싸운다.

펄어비스는각성이후 ‘계승 시스템’도 업데이트할예정이다. 익숙한무기를그대로사용해한층더강해 질수있는계승은기존클래스의고유한무기를선호하는유저를 위한 시스템이다. 계승클래스는각성과동급의위력을지니며다른명칭을가지게 된다. 워리어의계승클래스는‘글레디에이터’다.펄어비스조용민총괄PD는 “이번업데이트에서모바일플랫폼에맞춰스킬을개편했다”며“각성이후훨씬화려하고강력한액션을만날수있다”고말했다.또“추후에업데이트될계승클래스도각성클래스와동일한위력을발휘할예정이다”고했다.

웹젠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도 이달 중 으로대규모업데이트‘영지전’을진행한다.

현재사전예약을받는영지전은‘어비스서버’에서즐길수있는길드이벤트와여러신규콘텐트를담고있다. 길드이벤트는길드단위로이뤄진두가지핵심콘텐트로구성된다. ‘영지전’은두진영으로나뉘어적대진영의깃발을쟁탈해최고등급의영지를점령하는 콘텐트고,바벨탑은길드원이힘을모아탑의각층을소탕하면보상이주어지는콘텐트다.

기존강자들,블소레볼루션공세막아낼까

검은사막M등기존MMORPG강자들이대규모업데이트로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레볼루션)’의공세를얼마나막아낼지주목된다.구글앱마켓의매출순위를보면리니지M과리니지2 레볼루션, 검은사막M이 톱3를 지키고 있다. 이들은블소 레볼루션에 쉽사리 자리를 내주지 않을 전망이다. 특히검은사막M은지난 11월 대한민국게임대상을수상해올해최고의게임에올라사기가높은상태다. 또이번대규모업데이트로유저들이즐길거리가풍성해지는만큼상위권을지키는것이가능할것으로업계는보고있다.

기존강자에도전하는블소레볼루션은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원작의방대한세계관과콘텐트를모바일로재해석한모바일MMORPG다.언리얼엔진4로제작된풀3D그래픽을바탕으로고퀄리티시네마틱연출과메인시나리오에충실한스토리,경공시스템,대전게임급전투액션등원작의감성을담고있다.

이에더해세력간경쟁을기반으로누구나참여할수있는 ‘대규모 오픈필드 세력전’, 계층을기반으로갈등·협동·경쟁이 발생하는 ‘커뮤니티’ 등 차별화된재미를제공한다.권오용기자

펄어비스제공

검은사막모바일의각성클래스이미지.왼쪽위부터시계방향으로버서커·디스트로이어·아크메이지·레인저.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