❻갑자기웬화생방훈련?❼산으로가는❻집사부일체❼

사부의삶을배워가는컨셉트최민수편등작위적설정눈살

Ilgan Sports - - Entertainment - ɒ᛭ᵹᬢ ᛧᳲ

두려움을극복하기위해왜화생방훈련을해야할까?

SBS의 ‘집사부일체’가 방향성을 잃으며 대중의 공감을 사지 못하고 있다. ‘집사부일체’는 인생의 물음표가 많은 이상윤·이승기·양세형·육성재가 사부님의 라이프 스타일대로 살아 보는 아주 특별한동거동락 인생 과외다. 말 그대로 사부와하루를 지내며 그의 삶을 따라 하는 컨셉트다.

그러나최근방송부터는기획의도를까먹었다.작위적설정만난무한가운데시청자들도 하나둘 리모컨을 만지고 있다. 그절정은지난방송인최민수편에서극에다다랐다.

멤버들과최민수는교도소안‘두려움의방’으로 이동했다. 최민수는 멤버들에게“두려움을 이기는 방법은 없다. 두려움을견뎌 낼 뿐이다. 그러다 보면 굳은살이 생긴다. 똑같은 두려움이 다가왔을때덜 두렵다”며 눈을 감으라고 지시했다. 멤버들에게다가와이발기소리와진동을느끼게했다.두려움을이기지못한사람에게는극한의보충훈련이기다렸다.화생방훈련이다. 본격적으로 화생방 훈련을 시작했고,방 안에 연기가 가득 채워졌다. 최민수의지시에 멤버들은 허겁지겁 방독면을 썼지만,최민수는“나는사부기때문에쓰지않겠다”며 뜬눈으로멤버들을 마주했다. 이모든게최민수가두려움을이기는방법으로제시한미션이다.

물론 ‘사부’를 초대하는 게 프로그램의취지다 보니 모두가 감동을 좇는 건 아니다. 때로는 ‘괴짜 사부’가 등장할수 있고,그안에서도배울점이있기때문이다.그럼에도최민수가보여준것은작위적이고,상당부분이설정으로느껴질수밖에없었다.앞서김수미는‘삶의마지막을준비하는자세’를 주제로 용서와 감사, 나눔을 이야기했다.션도나눔과봉사의가치를전파했 고, 차인표는 옹알스와 함께 웃음과 감동을다잡았다.

반응이 시원찮으니 시청률도 곧 하락세다. 집사부일체는지난해 9월부터 두자릿수를기록하며 승승장구, 12월 2일 방송은 시청률 12.1%를 기록했다. 그러나이후줄곧하락세를그리더니급기야지난방송은7.8%로 5%가량 빠졌다. 이는방향을잃은프로그램의도와직결된다.

ᨥ᭒ ᧀ ṯḅ

ᵷ᝼ ᳥ ᨥ᭒ᡢ 6%6 ❻ᵾ᫻ᩯ᳥ḍ❼᱕ᬡ ᫻ᩯ᥀ ᢏ᳽῏ Ḫᨍ᭲ᘹ ᴟᮦ῏ ᨋᬼ᳎᥀ ᬒᨥ 
ᤵ᳑ ῍៾ ᦹ ᨵ᳝ ᧈᮢ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