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샌드타이거상어g f피시볼g눈길

CNN에출연한2만여­정어리떼의

Ilgan Sports - - Business -

‘디오션’은인생샷을남길수있는­명당이기도하다.아쿠아리움을방문한사­람들십중팔구가꼽는명­당이다.파란수조속에포즈를취­하고실루엣만찍는신비­한느낌의 감성 사진을얻을수 있다. 인기스타벨루가와 함께 사진을찍을수 있는 ‘벨루가가까이 수조’도 사진명소중 하나다. 벨루가수조와 메인 수조 뒤편을 관람할 수 있는85m의국내최장­수중터널에서도바닷속­에있는듯한느낌의사진­을촬영할수있어인기다.한화호텔&리조트의‘아쿠아플라넷63’은바닷속으로여행하는­듯한기분을들게한다.입구에서 ‘웜홀’로 빠져드는 영상과 함께아쿠아플라넷63­에서여행을시작하면,계곡과폭포가흐르는방­향을따라가우리나라토­종어종들을볼수있는‘아쿠아밸리’가 나타난다. 이후아쿠아플라넷 63의첫번째마을인 ‘수달플라넷’에 도착하면,네마리의작은발톱수달­가족의생활을생생히볼­수있다.

다음으로아마존강에서­식하는어류와각종수초­가 어우러진 ‘아쿠아가든’이 펼쳐진다.지구상에서가장큰담수­어이자살아있는화석이­라불리는피라루쿠를비­롯해황금빛아시아아로­와나를만날수있다. ‘아쿠아가든’을지나면화려한풍광을­자랑하는‘골든미라클존’을마주하게된다. 5종의해파리들이화려­한불빛과함께신성한기­운을발산하는‘골든미라클 존’은 황금빛으로물드는3분­간연출을통해관람객들­에게부와행운의기운을­전달한다.지하2층에있는‘펭귄플라넷’에서는앞서‘골든미라클’기운으로하늘을나는능­력을 얻게 된 아프리카 펭귄들을 볼 수 있다. 그옆에있는마을광장인­메인수조에서는 플랩노즈레이·얼룩매가오리의 아름다운군무를볼수 있다. 이어귀여운물범이 사는 ‘물범플라넷’ 국내 최장 길이인8m에달하는열­대산호초대형수조인‘코랄플라넷’을마지막으로아쿠아플­라넷63의여정이마무­리된다.삼성역에서이어지는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볼거리는 ‘상어’다. 16종 140마리의국내 최다 상어가 모인 곳으로, 크고작은상어들이모여­있다.

가장명성이높은상어는­미국CNN에도출연한­적이있는‘샌드타이거 상어’다. 별명이 ‘거대한 강아지’일 정도로평소온순한성격­이나,상어는상어다.같은수조속까치상어를­잡아먹으며유명세를탄­것이다.또 코엑스에서는 3대가 함께 사는 펭귄가족을볼수 있다. 2008년 우리나라에처음으로 홈볼트펭귄을 데려온 뒤 코엑스에서자연번식에­성공하며, 3대가함께살수있게 됐다. 현재까지 100여 마리가탄생했고,국내외수족관과동물원­으로입양시키며더욱주­목받았다.

수중공연도코엑스아쿠­아리움에서빼놓을 수 없는 관람 포인트다. 얼룩매가오리·목탁수구리·나폴레옹 피시·범무늬소 녀가오리 등이 인어들과 교감하며 볼거리를선사한다.특히싱크로나이즈드국­가대표출신의선수들이­화려한퍼포먼스를뽐내­며시선을사로잡는다.태평양을 건너온 2만여 마리의 정어리떼가만드는 ‘정어리 피시볼’도 장관이다.이는작은물고기들이큰­포식자에게잡아먹히지­않기위해뭉쳐서커다란­덩치로보이게하는지혜­로운생존전략이다.

우리나라에서가장큰아­쿠아리움?

섭지코지로유명한제주­도서귀포시성산읍에위­치한‘아쿠아플라넷 제주’가 우리나라에서는가장큰­아쿠아리움이다.연면적 2만5600m²(약 7740평), 수조규모만

1만800톤이며, 이곳에 사는 해양 생물은

500여 종, 5만3000여마리다.

제주에위치한만큼해안­선이만들어낸풍경과동­화될수있도록넓은일직­선모양으로디자인한것­이특징이며,섭지코지와어울릴수있­도록최대한낮은형태로­만들었다.지하 1층에 아쿠아플라넷 제주의 메인수조인 ‘제주의 바다’가 있다. 가로 23m,높이 8.5m의 초대형 메인 수조는물을 채워넣는데만꼬박 2주일이 걸린다. 제주도 의 바닷속 생태계를 그대로 재현한 ‘제주의 바다’에는 50여 종의 대형 해양생물이전설속용궁­의모습을상상하게한다.제주의바다를지나면 바다코끼리·오타리아물개·큰돌고래등을만날수있­는‘언더오션아레나’와각양각색의해파리를­볼수 있는 ‘테라피돔’도 관람할 수 있다. 아마존등 세계곳곳의물고기들을­볼 수 있는‘세계의섬’수조와참물범을볼수있­는‘하버플라넷’과 ‘펭귄플라넷’ 수조에서는 1층과 2층이 연결돼자유롭게헤엄치­는모습을위아래로관람­할수있다.특히아쿠아플라넷제주­에서는 2016년세계유네스­코에등재된제주해녀의­물질하는모습도볼수 있다. ‘해녀 물질 공연’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20분까지하루네­차례볼수있다.

제주해녀복식과문화에­대한전문도슨트의 설명을 시작으로, 현역 해녀가 수조안으로잠수해공연­을시작한다.해녀가물위아래를오가­며망사리(채취물을담는자루)를 든모습에서제주해녀가­수십년간겪어온바다에­서고난과만선에서즐거­움을동시에느낄수있다. 권지예기자

롯데월드제공

코엑스아쿠아리움에서­볼수있는‘정어리피시볼’.코엑스제공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메인 수조 ‘디 오션’에직접들어가볼수있는­프로그램을진행 한다. 아쿠아플라넷63의‘수달플라넷’에서는작은발톱수달가­족을볼수있다. 아쿠아플라넷제주의해­녀물질공연모습.한화호텔&리조트제공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