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앞세운제주“15G무승악몽,반복하지않겠다”

‘빠르고직선적인축구’출사표새로영입아길라­르활약기대

Ilgan Sports - - K리그1개막특집⑦제주·⑧강원 ‘빠르고 - ɒ᛭⁚ᬥ ᛧᳲ

“15경기무승,반복해선안됩니다.”조성환제주유나이티드­감독에겐 2018시즌은 떠올리고 싶지 않은 기억이다. 지난 시즌을 떠올려 보라는 질문에 조 감독은 쓴웃음을 지으며 “아쉬움·후회·슬픔·아픔·스트레스·불면증”이라고 정리했다. 시즌초반만해도안정적­으로상위권을유지하다­15경기연속무승의늪­에빠져상위스플릿진출­도실패할뻔했던악몽같­은기억이떠오른탓이다.

제주는지난해7월 11일부터 9월 26일까지무려두달이­넘는시간동안승리를가­져오지 못했다. 이 기간에 제주가 기록한성적은 8무7패. 31라운드 전남드래곤즈전승리로­무승을끊고뒷심을발휘­하며상위스플릿에진출,막판3승을추가하며5­위로시즌을마쳤지만1­5경기 연속무승이남긴상처는­컸다.

조감독은“지난시즌하면여러가지­안좋은단어가연상된다.팬들에게즐거움을많이 못 줬다”고 말문을 열었다. “힘든 시간이 있었지만 간과하거나 잊어버려선 안된다.지난시즌문제점을잘찾­아내반복하지않는게가­장중요하다”고말을이은조감독은 “15경기 무승 같은상황을반복해선안­된다”고거듭강조했다. 15경기무승이끔찍한­것은선수들도마찬가지­다. 권순형은 “시즌 시작부터 끝까지계속어려웠다.잘되는순간도있었지만­기억해보면좀더어려운­시간이 많았다”며“인생에서15경기를못­이긴적은(작년이) 처음이었다”고 고개를 내저었다. 그는“나중에돌아봤을때큰경­험과자산이될수있겠지­만당시에는정말겪고싶­지않은시간이었다”고한숨을내쉬었다.권순형은“매경기에서계속이기지­못할때, ‘이번에는끊어야 한다, 이겨야 한다’는 마음이강했다. 경기에 나가는 선수뿐 아니라 안 나가는선수들까지응집­해가지고온결과였다”고당시기억을떠올렸다.

무승중간에전역해복귀­한김호남도마찬가지였­다. “내가 복귀했을 때, 10경기째 이기지못하고있었다.그래서16경기만에이­긴 전남전이 생각에 가장 많이 남는다”고말한김호남은“전남전에나섰던각오를­항상되새기면서앞으로­내축구인생에동기부여­를갖게됐다.그런각오를갖고경기에­나선다면다시는15경­기무승을하지않을것이­라고생각한다”고강조했다.그래서김호남은그전남­전을“교훈과환희를동시에얻­은 경기, 축구인생통틀어잊지못­할경기”로기억한다고전했다.

그래서제주선수단은올­시즌을맞이하 는 각오가 남다르다. 지난 시즌 같은 악몽은두번다시겪고싶­지않다는결연한의지다.

권순형은 “작년에 워낙 안 좋은모습을많이 보여 드렸다. 올 시즌이 끝날 때까지제주팬들이‘제주 축구,다시재밌어졌다’고평가할수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다졌다. 조감독은“올시즌에는힘과스피드­를높여이른시간안에문­전에도달하고결정지을 수 있는, 빠르고 직선적인 축구를하겠다”고출사표를던졌다. ‘스피드’를 앞세운제주의 축구, 그마지막퍼즐은새로영­입한아길라르의활약이­다. 지난시즌4월에치른첫­인천전때부터아길라르­에게매료됐다는조감독­은“지난시즌보다더많은득­점에아길라르가도움을­줄것으로 생각한다”고 기대를 보였다.아길라르역시“제주가조직적이고공격­적인축구를많이하는만­큼이길수있는기회도많­을것”이라며“팀에도움이되는선수가­되고싶다”고의욕을보였다.

.ᦄᛜ ᴟᚓ

ᵷ᝼᠚ ᳥ ᴟᵓ ᳅᝹᳢ὑᢆ᳝ ῖᲑ ᴗ
ᵷ᳤ Ựᚶ ḟᩯᦄ ὚Ủ᝹ᚌ᾿ ᦄᴰὂ᱕ᬡ ᴰᬮ‌ ᙀᡐ ᱴ᥻ᶱ ᡩ ᨷᶏ ᳢ ᴗ᭶ ᬧᧅ᳑ ῍ᚈ ᳬ᠕

ᰚ᛫᣿᥹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