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땡큐

Ilgan Sports - - 세계최강한국여자골프 -

제24회부산국제영화­제스타누군가의첫사랑­같은소년,영화‘콜미바이유어 네임’의 배우티모시샬라메가제­24회부산국제영화제­를뜨겁게달궜다.티모시샬라메는 8일과 9일 양일간 ‘더킹: 헨리 5세’ 부산국제영화제 일정을 소화했다. ‘ 티모시샬라메의내한에‘더 킹:헨리 5세’ 티켓은온라인예매오픈 1분 21초만에매진됐다.

‘더 킹: 헨리 5세’는 자유롭게살아가던왕자 할(티모시 샬라메)이왕좌에올라전쟁으로­혼란에빠진영국의운명­을짊어지며위대한왕으­로변모해가는과정을그­린영화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헨리 5세’를재창조했다. 데이비드미쇼감독이연­출하고극중존팰스타프­를연기한조엘에저턴이­감독과함께공동으로시­나리오를썼다.베니스영화제를통해첫­공개됐으며,부산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섹션에 초청됐다. 오는 11월 1일 넷플릭스를통해전세계­에공개된다.

티모시샬라메는첫일정­으로8일오후열린기자­회견을소화했다.데이비드미쇼감독을비­롯해배우조엘에저턴,프로듀서디디가드너,제리미클라이너가와함­께참석했다.티모시 샬라메는 “한국영화의 큰 팬이다. 2002년 월드컵을 본 기억이 난다”며“한국에오게돼기쁘고오­래전부터오고싶었다. 자랑스러운 작품을 들고 오게 돼기쁘다.힘들게찍으며훌륭한작­품을만들방탄소년단제­이홉이베키지와함께호­흡을맞춘‘치킨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feat. Becky G))’가제대로터졌다.제이홉이지난달 27일 발표한리메이크곡 ‘치킨 누들 수프’는 유튜브 영상 뿐만아니라 음원 차트까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치킨 누들 수프’는 제이홉이 처음 춤을 배우기 시작했을 때 접했던 음악인 웹스타(Webstar)와 영비(Young B)의 ‘Chicken Noodle Soup (Feat. AG aka The Voice of Harlem)’에서 후렴구를 인용해 제이홉만의 스웨그 넘치는 스타일로 풀어낸 곡. 한국어, 영어, 스페인고자했다.관객들의기대에부응했­으면좋겠다”는내한소감을밝혔다.

공식 일정이 시작되기 이틀 전인 지난 6일김해공항을통해한­국땅을밟은티모시샬라­메.한국에도착하자마자해­운대의한통닭집에등장­해화제를모았다.우연히만난팬들과사진­촬영을하는등팬서비스­를선사했고, 이 소식은 SNS를 통해 퍼져나갔다.이에대해그는“양념치킨이좋았다”면서“이렇게환대를받을줄은 몰랐다. 정말감사드린다”며웃었다.

‘더 킹: 헨리 5세’는 ‘콜 미바이유어네임’ 속 티모시 샬라메의 모습을 기억하는관객이라면그­의연기변신에놀랄작품­이다. 1980년대 이탈리아의여름을배경­으로사랑의열병을앓는­소년엘리오를연기했던­티모시샬라메는이번영­화에서강인한남자의옷­을입었다.미소년의아름다운외양­은여전하나강렬한매력­에빛을낸다. “도전적인연기를하려고­한다”는그는“미국인이지만영국적인­셰익스피어원작작품을­연기하는것이도전이었­다”고털어놓았다.이어미국인으로서영국­영어로연기하는것에대­해“영국영어코치가있었다.많은미국배우들이그랬­듯연기하면서영국엑센­트를얻으려고한달반동­안배웠다.그전에는온라인에서영­국영어를공부했다”고말했다.또“가장어려웠던장면은아­쟁쿠르전투다.어등3개국어가가사에­포함된게특징이다. 미국 가수 베키 지가 피처링에 참여한것은물론뮤직비­디오에도함께출연해화­제를모았으며공개 13일 만인 9일유튜브에선뮤직비­디오조회수가 7016만회를 넘어섰다. 지난 일주일간 가장 많이 본 동영상2위에오르기도­했다.

각종차트에도좋은성적­을이어가고있다. 한국 팝 아티스트로는 6번째, 솔로에서는 3번째로 빌보드 ‘핫 100’에 진입했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선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을포함해캐나다, 프랑스, 브라질 등 전 세계 69개 국가이번생에서한번도­그런전투를겪어본적없­기에힘들었다.이영화에서는두번의전­투신이나오는데,두번의전투신리허설을­3주정도했다.데이비드미쇼감독이처­음엔‘이렇게하면안된다. ‘스타워즈’광선검전투같다’고하더라.진짜로검을휘두르고진­흙탕에서뒹구르는느낌­을내야했다.실제로촬영에들어가진­짜진흙탕에서뒹구는것­처럼열연했다”고했다.

이영화가스크립트가처­음완성된때인2013­년 티모시샬라메는중학생­이었다. 그런그가성장해지금의­할이됐다.데이비드미쇼감독은“티모시샬라메는훌륭한­배우이기때문에캐스팅­했다. 다른감독들처럼‘콜미바이유어네임’을좋아한다.할의역할을찾고있었던­시기에 ‘콜 미바이유어네임’이개봉한것이운이좋았­다.기쁘고신났다.이처럼소울풀한연기를­하는 은배우는찾기쉽지않다”고극찬했다.기자회견을마친 ‘더 킹: 헨리 5세’의 주역들은오후8시영화­의전당야외무대에서진­행된레드카펫및무대인­사행사에등장했다.행사시간반나절전부터­영화의전당앞은그를보­기위해모여든팬들로인­산인해를 이뤘다. 야외무대 4000석이 빈 자리없이가득찼고,티모시샬라메가등장하­자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영국‘오피셜싱글차트톱 100’에 이름을올리기도했다.

뮤직비디오 영상과 음원이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모으는 건 멜로디가 중독성 강하고, 가사와 안무가 따라하기 쉽기 때문이다. ‘치킨 누들 수프’라는 반복된 가사는 한 번 들으면 계속 귓가에 맴돌정도로엄청난중독­성을 가졌다. 한 번들으면멜로디가떠나­지않아‘수능 금지송’으로 꼽혀야할 듯 하다. 달 날개를 파드닥거리는것같은안­무는이전의방탄소년단­안무에비해따라하기쉬­우면서도유머가마자떠­나갈듯한함성소리가터­져나왔다.티모시샬라메는팬들의­뜨거운호응을예상하지 못했다는듯이 상기된 표정으로팬서비스에나­섰다.팬들과사진을찍어주고­연신손가락하트를보여­줬다.팬들의선물을받아드느­라양손모두무거워질정­도.레드카펫후마이크를든­그는 “슈퍼 익사이팅!”을외치며기분을표현했­다. “와주셔서 감사하다.영화를힘들게만들었는­데좋아하시길 빈다”며 “땡큐 코리아!”라는감격에찬인사를잊­지않았다.티모시샬라메는루카구­아다니노감독의‘콜미바이유어 네임’(2017)으로 전세계적인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영화에서인상 깊은 연기를 펼쳐 골든 글로브, 미국배우조합상,영국아카데미영화상을­수상하고 최연소(만 23세) 미국아카데미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그가 출연한 그레타 거윅 감독의 ‘레이디 버드’(2018)가 골든글로브영화뮤지컬·코미디부문최우수작품­상을수상했다.크리스토퍼놀란감독의 ‘인터스텔라’(2014), 줄리아 하트 감독의 ‘미스 스티븐스’(2016), 스콧쿠퍼감독의 ‘몬태나’(2017)에서도 그를 찾아볼 수있다. 최근작은 2018년 개봉한 펠릭스 반그뢰닝엔감독의‘뷰티풀보이’다.느껴져 전세계에서 커버 영상을 꾸준히올리고있다.인스타그램에선 ‘치킨 누들 수프 챌린지’를 줄인 Cnschallen­ge 해쉬태그와함께 안무 커버 영상을 올린 게시물만 28만건을 넘었다. 뮤직비디오에서 50 명의댄서들이 다함께 춤을 추는 것처럼 일반인이 단체로 안무를 추는 안무 커버 영상도 유튜브에서 각각 수 십만 뷰를 기록할정도로반응이뜨­겁다.제이홉의‘치킨 누들 수프’ 인기와 화제성이 방탄소년단에게 어떤 새로운 기록이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ᱠᵷ ᛧᳲ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