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듀’대안도,책임도물음표 ‘사면초가’엑스원

일부팬클럽가입비환불­성명서 해체해도강행해도비난­은계속

Ilgan Sports - - ENTERTAINM­ENT - 황지영기자

전시즌조작혐의에논란­확대

해체냐,강행이냐.그룹엑스원이사면초가­에빠졌다.

Mnet ‘프로듀스’시리즈의조작의혹이불­거진지4개월이지났지­만CJ ENM은그보상과책임­에대해서명확한해답을­내놓지 못하고 있다. 19일 CJ ENM 산하 음악사업부 관계자는 “대책에 대해 논의 중이고구체화되면말씀­드리겠다”며수일째같은입장을반­복했다.구속기소된연출진이

2016년 방영된 ‘프로듀스 101 시즌1’부터

‘프로듀스X101’까지 전시즌에대한조작혐의­를일부시인한것으로알­려지면서논란만점점확­대되고있다.

팬들도엇갈린반응

사태가 심각해지자, 일부 엑스원 팬들은팬클럽가입비를­환불해달라는성명서를 냈다. “지금시점에서공식팬클­럽키트를발송하는것에­반대하고가입비환불을­촉구한다. 엑스원의 1년 활동을전제로하여팬클­럽을모집하였으나앞으­로의그룹활동이매우불­투명한 상황이다. 일방적인스케줄취소등­으로팬클럽혜택을충분­히누리지못했고앞으로­의혜택또한받기어렵다­고판단했다”며 “공식 키트수취를거부하고가­입비전액을환불해달라”고입을모았다. 이들중에선 “엑스원은 당장해체해야 한다”면서 활동 자체를 거부하는 입장을보이기도했다.반면지금의11인체제­를동의하는여론도있다. 지지 입장의 한 팬은 “엑스원의 모든멤버가 조작된 것은 아니지 않나. 어른들의잘못으로 오랜시간 가수의 꿈을 키워온 연습생들이피해를떠안­아서는안된다고생각한­다.조작에대한책임은CJ ENM에있다”고 주장했다. 또다른팬은 “안준영PD가 아이오아이,워너원에대한조작을시­인했다고하는데이들은­이미큰성공을거두고활­동을 종료했다. 수년 전부터 지속했던 관행에대한책임을아이­즈원과엑스원에게만지­우는것또한불공평하다”고거들었다.

해체?강행?재편?

사실상 CJ ENM이 어떤결정을내리더라도­비난여론은피할수없다.해체한다면 물거품처럼 사라진 데뷔의꿈은 돈으로도 보상할 수 없을 큰 충격일터.멤버들은다시소속사로­돌아가기약없는연습생­생활을해야한다.강행해도문제다. 조작의혹을떠안은채원­활한활동이가능할수있­을지도미지수다. 팀재편의방향도열려있­다.정식계약을하지않았기­때문에원하는멤버들만­이엑스원으로남아활동­을할수도 있고, 12월중에사기·배임등의혐의를받는제­작진에대한형사재판이­열린다면수사결과에따­라멤버재조정이될수도­있다. CJ ENM이공통된여론인­진짜투표수대로순위발­표할 수 있을지, 그에 대한 새로운 후폭풍을감당할수있을­지도의문이남는다.내부에서도여러의견이­나오고있고그에따른여­파를다방면으로고려하­고있다는전언이다. Mnet 측은“공식적으로엑스원의향­후활동방향에대한논의­를한적이없다”면서 “‘프로듀스’ 논란 이후 오디션프로그램에참관­인제도를도입해진행중­이다. 이미 ‘퀸덤’ ‘쇼미더머니’에 적용했다”고밝혔다.

ᛜᥡ᱖ᮜᲮ᳢ᵷ᝼ Ჯ ᳥ᬡᲥᚵ᥀ᚵᚈḅᮜṣ᳢ᡖ᱕ᬡᱡᦆ VWᨋ᠋ᰭᨻ❓᪗ᬇ 48$1780/($3❔᨞ᦜᛧា᭩Ẉ᳢ᮜᾐἔủᳩ᱕ᬡᾐᵯ᥼ṃ῍ᚈ᠕ ᛭ᵹ ᛧᳲ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