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력논란지운이혜리

Ilgan Sports - - ENTERTAINM­ENT - 김진석기자

성장통을겪고지금의이­혜리(25)가됐다. ‘응답하라1988’성덕선을연기하고대중­의관심은온통차기작이­었다.고르고고른작품인 ‘딴따라’에서 보인연기력논란딱지는­쉽게떼어지지않았다.

성장통을앓은이혜리는‘청일전자미쓰리’로논란에서자유로워졌­다.극중말단경리에서하루­아침에회사를책임져야­하는대표이사가된이선­심을연기했다.타이틀롤인만큼분량도­많았고부담감도컸다.그럼에도이선심을완벽­하게소화해내며대중과­평단에게서호평을이끌­어냈다.

성덕선과이선심, 그중간에있는이혜리를­만나그간의부담감을들­어봤다.

-종영소감이궁금하다.

“사실 종영이 실감나지 않는다. 처음부터 욕심이 난 캐릭터였고 잘 해내고 싶은마음이 컸다. 준비도 많이 했고 ‘잘 봤다’ ‘인생드라마였다’는 메시지를 많이 받아서행복하다.”

-어떤욕심을냈나.

“그냥잘하고싶은마음이 컸다. 처음대본을 받고 캐릭터를 보며 ‘얘가 도대체 왜이러지’라는의문이많았다.선심이를보듬어주고 싶었다.챙겨주고대신싸워주고­싶었다.신입사원인친구들에게­많이물어봤다.”

-조사해본신입사원들은­어땠나.

“상사한테‘전못하겠어요’라는말을못하더라. ‘왜그런말을못하지’라는생각이들다가도신­인때를생각해보니 이해됐다.그런사소한것들부터찾­아갔다.”

-이혜리의신인시절은어­땠나.

“(이)선심이처럼 울면서분풀이를 했다.신인때는정말누구한테­말을못 했다. 또그게화나는건지몰랐­다.그냥시키는대로해야하­는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어려운게많았고순수했­다.”

가로세로낱말퀴즈

가로열쇠

(1)이렇든저렇든어떻든간.잘못되든잘되든 ~ 해보기나 해라. □□지□ (4)꼬리가 아홉개달린여우.몹시교활한사람(6)헐거나낡은 물건. 산지가오래되어이것도~이다되었다 (7)전쟁에서 이기고지는일은 흔히있는 일임. □가□□ (9)남의 아내를높여이르는말(10)두부를만들고남은찌꺼­기 (11)

-답사도다녔다고.

“촬영들어가기2~3주전감독·작가님이모티브를잡은­회사가있어전체답사를­갔다.자기배역과비슷한부서­관계자들과각자미팅을 했다. 나는대표님을 만났다. 많은얘기를나눴고그부­분들이연기하면서많은­도움이됐다.”

-시청률이아쉬웠다.

“신경을안쓸수없지않냐.안타깝고속상했지만시­청률은 우리의 뜻이 아니라고본다. 거기에얽매이면촬영하­는데지장을주기 때문이다. 현장에서도우리끼리서­로잘하고있다는말을하­며파이팅했다.”

-덕선이의연장선연기라­는비평도있었다.

“애초 연기를 하면서 ‘덕선이를 벗어날거야’ 이런마음을먹진 않았다. 캐릭터가다르지만조금­비슷한부분도있고덕선­이를벗어나고싶었음아­예해본적없는캐릭터를­고르지않았을까.단선심이를연기하면서­덕선이와비슷하게보일­수도있겠다는생각을했­다.시청자들의기억속덕선­이가자리잡혀있는데그­걸굳이지우고싶진않다.”

-타이틀롤에대한부담도­크지않았나.

“부담감이 왜 없었겠나. 감독님이랑 대화를많이하려고 했다. 촬영전대본리딩도 많이 했다. 일주일에 두세번은 만나 충분한 대화를 나눴다. 그나마 조금 부담을덜었던건베테랑­선배님들이많이있어든­든했고의지를많이했다.”

-계속안경을쓰고나왔다.

“중간중간 한 두번씩 안경을 벗고 촬영한게 손꼽힐 정도였다. 일부러 살도 찌웠다. 꿋꿋한친구라말라보여­야하나싶다가도 스트레스가 많아 먹는 걸로 푼다는 나

머리에아무관도쓰지못­하는신세를 면함.늙어서야 처음으로 변변치 못한 벼슬을 하게됨 (13)술에 취하여자는동안에꾸는­꿈속에살고죽음.한평생을아무하는일없­이흐리멍덩하게 살아감. □생□□ (14)외손뼉만으로는소리가­울리지 아니함. 혼자의힘만으로 어떤 일을 이루기 어려움. □□난□ (16)1392년 조준, 정도전 등이 이성계를 왕으로추대하려 하자, 이를 반대하고 끝까지고려왕조에충성­을바치다가선죽교에서­이성계의 아들 이방원의 부하에게 죽임을 당하였다 (18)재산이 많은사람 (19)물건값을종전보다올림 (20)처지를 바꾸어서생각하여 봄. □□사□ (21)노엽거나 분한 마음. ~가치민다(22)수증기를냉각시켜정제­된물(23)어린아이가머리를좌우­로흔드는동작

세로열쇠

(1)이쪽저쪽을 돌아봄. 앞뒤를재고망설임. □□우□ (2)땅을 파서 지하수를 괴게한 설비 (3)병자를 간호하는 사람 (4)입에서 아직 젖내가 남. 말이나 행동이 유치함. □□유□ (5)가톨릭에서, 예수의최후의만찬을 기념하여 행하는 제사 의식 (8)한 도(道)의 행정사무를총괄하는광­역자치단체장(9)배를대어사람과짐이뭍­으로오르내릴수있도록­만들어놓은곳 (10)완전히잠이들지도잠에­서깨어나지도 않은어렴풋한상태 (12)재산이 매우많은사람.아주큰 부자. □만□□ (14)시어머니와 며느리사이 (15)맑은 거울과고요한물.잡념과가식과 헛된 욕심 없이 맑고 깨끗한 마음. □경□□ (16)산 따위의맨꼭대기(17)사람의입을속되게이르­는말.짐승의입이나새의부리.예가어딘줄알고~를함부로놀리는거냐? (19)어떤 사람이나물건을알아보­는정도. 이제막사업을시작했다­면브랜드~를높일수있도록다양한­방법을시도해야한다 (20)물이 거슬러 흐름 (21)부처의 사리를안치한탑.해인사에있는성철스님­의~는커다란공모양의사리­탑이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